전철타고 1호선의 최북단 종점인 소요산역까지 갔다오는 김에 여기서 점심을 먹기로 했다.

위치는 회룡역과 의정부역 사이이다. 평양면옥 입구. 의정부는 우리 집에서 멀기 때문에(서울보다 북쪽에 위치) 서울에 있는 의정부계 평양냉면집인 을지면옥, 필동면옥, 의정부평양면옥(구 본가 평양면옥) 그리고 하남 스타필드에 있는 분점에 갔었고 기회가 되어서 의정부에 있는 평양면옥에서 식사를 하게 되었다.

의정부 평양면옥은 매주 화요일이 휴일이다.

메뉴판. 나는 메밀물냉면(10000원)과 제육 한접시(16000원)를 주문했다.

금방 나온 제육. 을지면옥과 필동면옥은 제육 한 접시 가격이 2만원으로 올랐는데 여기는 그대로 16000원이고 4000원 싸다.

제육을 가까이서 찍은 사진

경기도 지정 대물림 향토음식점이고 2대째 운영중이다.

주문한 냉면이 왔다.

가까이서 찍은 냉면

제육 한 점을 소스에 찍어서 먹고

냉면을 먹기 시작했다. 소고기 편육 한개에 돼지고기 편육 세개가 있다.

면부터 먹었다. 4월에 갔었던 을지면옥의 면보다 좀 쉽게 면이 끊어졌다. 면에 메밀이 더 많이 들어간거 같다.

접시를 따로 달라고 해서 면 일부를 덜어놓고 제육소스를 넣고

식초, 겨자를 섞어서 비빔냉면(?)을 만들었다. 맛은? 훌륭하다.

소고기 편육과 면을 먹는 모습

이번에는 돼지고기와 면을 먹었다.

아! 제육소스에 겨자를 넣고 섞어서

찍어먹었다. 맛은 있으나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하고 싶으면 하고 하기 싫으면 안하는게 좋다.

다 먹었다. 이렇게 해서 의정부계 평양냉면집은 모두 섭렵(?)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