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에서 조치원으로 가는 임시 새마을호 열차를 천안역 경부, 호남선 승강장에서 찍은 후 천안역에서 떨어진 거리에 있는 남산중앙시장 근처에 있고 생활의 달인에 방송되었던 평양냉면 집에서 점심을 먹기로 했다.

천안역 주변은 처음 가봐서 낮설었지만 금방 찾을 수 있었다.

냉면가격은 9000원대. 평양냉면(9000원)을 주문했다. 벽에 평양냉면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있는데 식초와 겨자를 넣지 않는게 방법이라고 적혀있다. 나도 평양냉면은 저렇게 먹는다.

생활의 달인에도 방영된 집이고 중앙일보와 지역신문에도 취재된 집이다.

주문한 냉면이 왔다. 이 사진에는 냉면과 무(단무지) 밖에 없다. 원래 열무김치하고 겨자도 주지만 빼달라고 해서 냉면과 무만 있다.

이것이 천안 평양냉면

먹을 준비를 했다. 육수를 마셨는데 맛은 있었고 서북면옥의 육수맛과 조금 비슷했다.

면을 먹었다. 면을 먹으면서 메밀의 향을 느낄 수 있었다.

이번에는 편육과 같이 먹었다. 편육으로 돼지고기가 들어간다.

다 먹었다. 계산할 때 사장님이 나보고 냉면 좋아한다고 말씀하셨다. (겨자, 식초없이 먹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