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오류동에서 평양냉면을 처음으로 먹은 다음 두번째로 평양냉면을 먹으러 이 곳에 왔다. 이 집은 작년 생활의달인에 나온 집이다.

위치는 제기동역과 청량리역 중간쯤이고 경동시장 근처이다.

작년 7월 6일에 생활의달인에서 나왔다.

2층에 있기 때문에 계단을 올라가야한다.

바로 여기다. 문을 열고 들어가자.

이 집은 매주 월요일이 휴일이다.

메뉴판. 가격이 싸다. 나는 물냉면(7000원)과 돼지수육(6000원)을 주문했다.

음식 실물 사진.

평양냉면 기술전수한다는 공지. 이 평양냉면집 사장님 연세는 여든을 넘었다.

먼저 돼지수육부터 왔다. 밑반찬은 김치와 냉면에 들어가는 무김치, 돼지수육을 주문했기 때문에 새우젓과 마늘장아찌가 있다.

이어서 냉면도 왔다.

먼저 돼지고기와 새우젓, 마늘, 배추김치를 같이 먹었다. 맛은 그냥 평범했다.

이게 바로 달인의 냉면. 먼저 육수맛을 보았다. 육수맛은 지난번 오류동 평양냉면보다 훨씬 맛이 있었다. 그리고 먹을 때 겨자와 식초를 넣지 않고 먹었다.

면을 먹었다. 면을 먹으니 입속에서 메밀의 향이 감돌았다.

이번에는 냉면의 편육과 함께...

안남기고 다 먹었다. 이때가 여름날씨가 되는 7월이라서 사람들이 많이 왔고 합석을 위해 돼지수육 그릇부터 치워졌다.

이 집 냉면육수는 맛있어서 다시 오고 싶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