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에 우래옥이 있다고 해서 코엑스에 가는 김에 가기로 했다. 위치는 2호선 삼성역과 3호선 학여울역의 중간지점 정도 되는 위치에 있다. 

삼성역에서 충분히 걸어갈 수 있어서 간 것이다.

강남 우래옥 입구

우래옥 입장시간. 평일의 경우 오후 3시부터 5시 30분, 토요일의 경우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입장이 안된다.

우래옥 메뉴판. 대부분이 고기이고 가격이 비싸다. 그나마 싸다고 할 수 있는것은 식사류인데 가격이 만원을 넘는다.

아! 강남 우래옥은 매주 월요일이 휴일이다.

1층 대기실

카운터에서 안내를 받아 지하로 내려간다. 식사는 지하에서 한다.

계단을 내려간다.

메뉴판. 나는 냉면(13000원)을 주문했다.

테이블에 있는 고기불판. 여기는 면수가 아닌 그냥 물을 준다.

주문한 냉면이 왔다.

이게 우래옥 평양냉면. 육수맛을 봤다. 그동안 맛을 본 육수 중에서 가장 맛이 있다!! 

면을 풀었다. 그러고 보니 계란이 없다. 

이런 이유때문에 계란이 없는거 같다. "육수 원래의 맛을 즐기기 위해"

면을 먹었다. 순면은 아니지만 입속에서 메밀의 향이 느껴졌다. 참고로 여기(강남)에서는 순면주문이 안된다.

편육과 면을 먹었다.

이거는 뭔지 궁금해서 일하는 분께 여쭤보니 소고기완자라고 한다.

면과 편육, 냉면무와 먹는 모습

다먹었는데 육수가 맛이 있어서 육수를 더 달라고 했다.

안남기고 다 먹었다.

우래옥 강남점에 있는 말 한마디.

부주의한 말 한마디가 싸움의 불씨가 되고

잔인한 말 한마디가 삶을 파괴 합니다.

(중략)

때에 맞는 말 한마디가 긴장을 풀어주고

사랑의 말 한마디가 축복을 줍니다.


냉면 (특히 육수)맛이 좋아서 자주 오고는 싶은데 비싼 가격 때문에 그러지 못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