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평양냉면집 중에서 냉면값이 싼 곳이 3군데 있다. 그 중 한군데는 유진식당이고 다른 한군데는 경동시장 평양냉면, 나머지 하나가 이번에 포스팅한 부원면옥이다. 인터넷으로 부원면옥을 알게 되어서 가기로 했다.

부원면옥 입구

부원면옥 외부간판. '평양냉면 전문 부원집'이라고 적혀있다.

부원면옥 카운터와 유명인사들의 싸인

메뉴판. 여기에도 싸인이 있다. 물냉면(7000원)과 제육무침(12000원)을 주문했다(총 19000원). 메뉴에 제육무침과 닭무침이 있는데 각각 12000원이고 반씩 주문은 안된다.

양념장. 다데기와 식초, 간장, 겨자.

먼저 면수부터 준다.

그 다음에 온 제육무침.

이어서 냉면도 왔다. 참고로 부원면옥에서 무김치는 달라고 해야 준다.

부원면옥 평양냉면. 먼저 육수 맛을 봤다. 돼지고기 향을 느낄 수 있었다. 이때도 냉면에 겨자와 식초를 넣지 않고 먹었다.

먹을 준비를 했다.

먼저 냉면부터 먹었다. 냉면 육수에 보면 기름기가 있다. 이게 바로 직접 고기로 육수를 만든다는 증거이다.

면을 먹었다. 입속에서 메밀의 향이 난다.

냉면에 있는 편육과 먹었다. 다른 냉면집에서 고명으로 쓰는 편육이 소고기인데 부원면옥은 돼지고기이다.

제육무침을 먹었다. 새콤달콤해서 느끼함 없이 맛있다.

냉면을 다 먹었다.

제육무침에 겨자와 식초를 넣고 먹었다. 아! 제육무침이 왔을 때 사장님께서 제육무침에 겨자와 식초를 넣고 먹는거라고 하셨다.

남기지 않고 다 먹었다. 또 오고 싶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