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월 23일 내일로여행(신창발 서울행 누리로 1722열차, 용산발 대전행 ITX청춘 4153열차)



수원역에서 신창행 누리로를 타고 신창역에 간 다음 다시 누리로를 타고 서울역으로 가서 전철로 용산역으로 이동한 후, 대전행 ITX청춘을 타고 대전역으로 갔다.

0

이날 아침은 안개가 껴서 하앴으나 다행히 시간이 지나면서 안개가 걷혀서 그런지 동영상 촬영(누리로, 경부선 ITX청춘)에는 지장이 없었다.

0

수원역에 도착해서 승강장으로 갔다. 현재 도착한 중련 누리로는 광주행 1421, 여수엑스포행 1501 복합 누리로로 내가 탈 열차가 아니다.

0

내가 탈 신창행 누리로 1721열차가 수원역에 도착했다. 이 열차를 타고 신창역으로 갔다.

0

신창행 누리로 내부. 천장에 모니터 여러개가 달려있다.

0

천안역에 도착할 무렵에 찍은 신해운대행 ITX새마을 1041열차. 이 열차는 원래 내가 탄 누리로 다음으로 수원역에 정차하는 열차다.

0

신창역에 도착해서 역 바깥으로 나갔다. 역 바깥은 두번째로 가보는 곳인데 처음은 내가 고1때 2학기 기말고사 끝나고(이 무렵에 1호선이 신창역까지 연장되었다) 가봤기 때문이다. 처음으로 신창역에 갔을 때는 누리로가 아직 운행하기 전이고 신창역 회차선에 열차가 들어갔다 나오기도 했는데 지금은 회차선이 녹슬어 있다.

0

신창역 스토리웨이 유리벽에 붙어있는 버스시간표. 전철역이지만 이 위치는 충청남도 아산시로 경기도나 서울로 생각했다가는 큰코 다친다.

(신례원은 충남 예산군에 있다)

0

신창역 열차도착/출발안내 LED전광판. 8시 50분에 병점행 열차가 출발예정이고 신창역까지 운행하는 열차는 지금 지제, 진위, 안양역에 있다고 한다.

0

여기서 누리로를 타려면 이 발매기로 표를 사야 한다. 표 안사고 열차에 타면 50% 추가로 내야 한다. 그러니 50% 더 내기 싫으면 여기서 표를 구입하자. 

0

SR과의 통합시의 장점

1. 요금인하와 운행횟수 증가

2. SRT를 타도 새마을, 무궁화 환승할인 가능.

3. 수서역에서 곧바로 전주, 순천, 여수, 마산, 진주, 포항으로 갈 수 있음.

신창역 고객센터에 비치된 잡지에 있었다.

(참고: SR은 고속면허라서 경부선, 호남선 한정으로만 운행가능하며 여수(전라선), 마산, 진주(경전선), 포항(동해선)으로 가는 노선을 만드는 것은 불법이다. 다만 광주송정-목포 구간은 기존선이지만 고속화가 예정되어있어 예외적으로 운행이 가능하다) 

0

시간이 되어 서울행 누리로를 타러 갔다.

0

신창역을 통과중인 익산행 무궁화호 1555열차.

신창역부터 서울역까지 운행하는 장면을 찍었다. 신창역에서 출발할 때 안개가 어느정도 걷혀서 찍는데는 문제가 없었다. 

0

서울역에 1분 빨리 도착했다.

0

서울역 바깥으로 나가서

0

1호선을 타고

0

대전행 ITX청춘을 타러 용산역으로 갔다.(정확히는 1호선 급행승강장)

용산역에서 ITX청춘을 타고 대전역으로 갔다.

01

4분 지연으로 대전역에 도착했다.

대전역 골목길에 위치한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고(후기를 보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0

다시 대전역으로 갔는데... 서울행 ITX새마을 열차에 문제가 생겨서 20분 넘게 지연되었다.

성심당에 가서 빵 두개를 사서 디저트로 먹었다.(후기를 보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성심당에서 유명한게 튀김소보로인데 오래 기다려야 할거 같아서 대신 그냥소보로로 샀다.

01

대전역에 도착,출발하는 KTX 234열차. 이 열차는 수원역으로 가는 KTX다.

0

예정시간보다 20분 넘게 지연되어 도착한 서울행 ITX새마을 1006열차. 이 열차를 타고 수원역으로 갔다.

0

수원역에서 전철(서울교통공사 동묘앞행 105편성)을 타고 집으로 갔다.

01

의왕역에 무궁화호 객차 두대가 보였다.(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