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역에서 탈 서울행 ITX새마을 열차가 출발하기 7분 전이나 열차고장으로 인해 무려 25분이나 지연되었다. 30분 가량의 여유가 생겨서 이미 점심식사를 했지만 성심당에 갔다.

대전역 다른 장소(정확히는 모름)에 있다가 현 위치로 이전했다. 계단 중간 쯤에 있던 것으로 기억한다.

여기가 대전역 성심당. 일반빵을 사려면 왼쪽으로, 그 유명한 튀김소보로를 사려면 오른쪽으로 가면 된다.

매장에 진열된 일반빵들.

나는 사진속의 카카오순정(2,500원)과

소보로빵(1,000원)을

담았다.(총 3,500원)

구입한 빵은 포장했다. 식사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다가 앉아서 먹을 자리가 없기 때문이다.

좌석이 꽉 찰 정도로 손님들이 많다. 참고로 이날은 금요일이었다.

내가 골랐던 카카오순정 빵이 대전역 성심당 명예의전당(TOP6)에 올라와있다.

먼저 그냥소보로부터 먹었다.

소보로 겉부분이 바삭(?)하고 맛이 있다.

그 다음으로 TOP6에 올라있는 카카오순정을 먹었다.

빵 속에 카카오가 들어있어서 진한 쵸코맛이 나면서 맛이 있다. 참고로 성심당은 대전에만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