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역 주변 식당을 찾던 중 싼 값에 칼국수와 수육을 먹을 수 있는 식당인 김화식당을 찾게 되었다. 용산역에서 ITX청춘열차를 타고 대전까지 가서 이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했다.

대전역과 가까우나 골목길을 지나야 하기 때문에 이 식당을 가려면 반드시 지도를 사진찍고 가야 한다.

메뉴판. 칼국수(3,000원)와 수육 小(6,000원)를 주문했다(총 9,000원).

이 통에 담긴 것은 배추김치다. 먹을 만큼 덜어놓으면 된다.

수육이 먼저 나왔다. 원래 상추도 나오는데 열차시간에 맞춰서 식사를 끝내기 위해 빼달라고 했다.

6,000원짜리 수육.

이어서 칼국수가 왔다.

칼국수. 제법 양이 많아 보인다.

먼저 칼국수를 먹었다.

그 다음으로 수육을 먹었다. 6000원에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이번에는 배추김치와 먹었다.

안남기고 다 먹었다. 전체적으로 맛은 괜찮았는데 열차시간을 의식해서 뜨거운 칼국수를 급하게 먹느라 입천장을 데었다. '칼국수 대신 비빔국수를 시켰으면...'이란 후회가 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