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월 20일 내일로여행(1부: 광주송정행 KTX 541열차)



용산역에서 광주송정역으로 가는 KTX 541열차(익산, 광주송정역 정차)를 타고 광주송정역에 간 다음 셔틀열차(RDC무궁화)를 타고 광주역에 갔다오고 나서 1913송정역시장에서 국밥을 먹고 시장을 둘러본 다음 SRT를 타려고 했으나 나중에 버스동영상을 찍을 예정이라서 그 연습을 위해 SRT를 타는 대신 광주 유스퀘어에 가서 서울 센트럴시티로 가는 고속버스를 타고 올라갔다.

0

무궁화호를 타고 용산역으로 가기 위해 안양역으로 갔다. 부산행 KTX가 안양역을 통과하고 있다.

(이 KTX는 수원역에 정차하는 열차다.)

0

안양역에 도착하는 무궁화호.

0

이 무궁화호는 동대구발 서울행 무궁화호 열차로 용산역에 정차하지 않는다.

0

서울행 무궁화호가 출발한 다음으로 도착한 무궁화호.

0

이 무궁화호는 광주발 용산행 무궁화호다. 이 무궁화호를 타고 용산역으로 갔다.

0

이 열차는? 천안발 서울역급행 열차로 운행한 후 구로기지로 입고하는 회송열차다. 영등포역에서 기찻길에서 전철길로 이동하기 위해 대기중이다.

0

예정시간보다 4분 지연으로 용산역에 도착했다. 안양역에서 내가 탄 무궁화호 다음열차인 익산발 용산행 무궁화호는 무려 10분이나 지연되었다.

0

용산역 7, 8번 승강장. 왼쪽의 무궁화호는 서광주역 경유 순천행 경전선 무궁화호고, 오른쪽의 무궁화호는 여수엑스포행 전라선 무궁화호다.

두 무궁화호 중에서 빨리 순천으로 가는 것은 여수엑스포행 전라선 무궁화호다.

0

고양기지에서 출고해 용산역 7번 승강장에 도착하는 광주송정행 KTX 541열차. 이 열차가 내가 탈 열차다.

0

용산역 9번 승강장에 도착하는 부산행 KTX 119열차.

0

KTX산천 사진을 찍고 광주송정행 KTX 541열차에 탑승했다.

0123

광주송정행 KTX 541열차.

용산역부터 광주송정역까지 운행하는 장면을 촬영했다. 이 열차는 용산, 익산, 광주송정역에만 정차해서 용익광(용익송)이라고 불린다.

2분 지연으로 광주송정역에 도착했는데 광주송정역에 도착할 무렵에 느리게 운행했기 때문이다.

0

광주송정역에 도착했을 때 내가 타고온 열차는 서울행 KTX로 바뀌었다.

0

광주송정역에서 출발대기중인 수서행 SRT열차.(2부에 계속...)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