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18일 철도출사&여행기(8호선 전 구간(모란-암사))


실수로 삭제한 8호선 모란-암사 구간을 다시 촬영하기 위해 모란역으로 갔다.

0

모란역으로 가기 전에 수원 영통에 위치한 돈까스 무한리필 식당에 가려고 수원역에서 버스를 탔다.

310번 버스를 타고 영통역, 수원출입국사무소 정류장에 내려서 걸어갔다.

0

아까 언급했던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했다.

2018/01/22 - [미각여행/무한리필] - [무한리필] 경기 수원(영통역) 돈보랑

0

식사를 마치고 영통역으로 갔다. 영통역의 열차도착안내 LCD모니터. 분당선 수원역이 '신수원'역으로 표기되었다.

0

영통역 승강장.

0

영통역에 도착하는 분당선 납작이(VVVF)열차. 이 열차를 타고 모란역으로 갔다.

0

용인에 위치한 분당차량기지. 기울어지게 찍혀서 약간 아쉽다.

0

8호선으로 갈아타기 위해 모란역에 내렸다. 영통역에서 타고온 왕십리행 열차가 출발하고 있다. 

0

미세먼지로 인해 출퇴근 시간대에 버스, 지하철 운임을 면제한다는 안내문(단, 7호선 연장구간인 까치울-부평구청은 제외)

0

8호선 모란역 역명판.

0

8호선 노선도. 이전에는 기존 서울도시철도 노선도에 땜질했는데 새로 만든 모양이다.

0

안전탐구생활: 화재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서울도시철도때 제작되었다.

모란역부터 암사역까지 운행하는 장면을 촬영했다.

0

암사역 종착승강장. 별내선이 개통되면 이곳에서 열차에 탑승할 수 있을 것이다.

0

출퇴근시간 지하철 요금면제 안내문. 왼쪽 위에 서울교통공사의 캐릭터인 '또타'가 그려져있다.

안내문에 따르면 무료라고 해도 반드시 카드를 태그해야 한다.(그렇지 않으면 부정승차+환승페널티)

0

암사역에서 모란행 열차를 타고 잠실역에 내렸다.

0

잠실역에서 2호선으로 갈아타 사당역으로 가서 4호선으로 갈아타 집으로 갔다. 이 사진은 사당종착열차가 회차선으로 진입하는 것을 찍은 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