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월 14일 대중교통 출사기(용산행 임시 새마을호 4134열차)



설연휴 하루 전날부터 임시열차를 운행한다. 새마을호 임시열차는 호남선과 전라선에서 왕복 1회 운행하는데 호남선은 용산-목포, 전라선은 용산-여수엑스포 계통으로 운행한다. 호남선 열차는 오전 9시에 용산역에서 출발하고 전라선 열차는 오전 6시에 출발한다. 호남선 목포행 새마을 열차는 이미 매진되었고 전라선은 아침 일찍 출발하는 대신 여수엑스포역에서 오후 2~3시에 출발해 용산역에 오후 7시에 도착한다. 그래서 여수엑스포역에 가서 용산역으로 가는 새마을호 열차를 타는 것으로 결정했다. 수원역에서 여수엑스포로 가는 누리로 표를 예매했는데 늦게 일어나는 바람에(알람을 해놨는데도 일어나지 못했다) 급히 사과 한조각 먹고 수원역으로 갔다.

0

수원역에서 여수엑스포행 ITX새마을 1121열차표를 구입하고 수원역 승강장에 가서 열차사진을 찍었다. 물론 누리로 표는 반환했지만 시간이 워낙 지난 탓에 대략 38%만 돌려받았다. 오른쪽은 여수엑스포역에서 용산역으로 가는 새마을호 4134열차표다.

0

수원역에 도착하는 부산행 KTX 231열차. 타이밍을 놓쳐서 잘 찍지 못했다.

0

수원역에 정차한 KTX.

0

수원역에 도착하는 여수엑스포행 남도해양열차(S트레인) 4873열차. 이 열차도 여수엑스포로 가지만 이 열차를 타지않고 ITX새마을을 탄 이유는 ITX새마을에서는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었다.

0

수원역 어느 햄버거 가게에서 2,000원의 착한메뉴로 햄버거를 판다고 해서 들어가봤는데... 아니라고 한다. 이럴거면 뭐하러 이런걸 내거냐. 당장 때버려라!

01

결국 수원역 GS25에서 2,600원 하는 상하이치킨버거를 사먹었다.

0

수원역에 도착하는 철암행 O트레인 4851열차. 이 열차 다음이 여수엑스포행 ITX새마을이다.

0

수원역에 도착하는 여수엑스포행 ITX새마을 1121열차. 이 열차를 타고 여수엑스포역에 갔다.

0

남원역에 도착했을 때 KTX산천 열차를 먼저 보내기 위해 맨 바깥쪽 선로에 정차했다.

KTX산천 열차와 화물열차가 같이 찍혔다.

0

남원역을 출발하는 여수엑스포행 KTX산천열차. ITX새마을보다 KTX가 우선순위에 있어서 KTX산천이 먼저 출발했다.

0

정시에 여수엑스포역에 도착했다. 용산행 KTX산천 714열차와 서울행 KTX 716열차가 정차중이다.

여수엑스포역 근처의 식당에서 서대비빔밥을 먹고

0

여수엑스포역 승강장으로 갔다. 아직 새마을호는 없고 KTX(서울행 716열차)만 있다.

0

용산행 누리로 1512열차.

0

누리로 사진을 찍고 있을 때 새마을호 열차가 승강장에 도착했다.

0

누리로와 새마을호.

01

앞에서 찍은 새마을호 사진. 이 새마을호가 내가 탈 용산행 새마을호 4134열차다.

0

누리로가 먼저 출발했다.

0

출발시간이 되어서 열차 안에 탑승했다.

여수엑스포역부터 용산역까지 운행하는 장면을 촬영했다. 문제없이 잘 달리나 싶었는데 지연되는게 눈덩이가 되어서 무려 26분이나 지연되어 용산역에 도착했다.

01

어떻게 26분이나 지연될 수가 있지??

0

용산역 코 앞에 위치한 4호선 신용산역에 가서

0

열차를 탔다. 아마도 이번이 임시 새마을호 열차를 마지막으로 타는 것이 될 것이다. 새마을호의 수명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이다.

다음 추석, 설날에도 새마을호 열차를 탔으면 좋겠는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