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고사 끝나고 속초에 있는 냉면집을 찾던 중 홍게회냉면을 파는 식당인 '낙천회관'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먼저 속초에 도착하자마자 이 식당으로 갔다.

속초초등학교 인근에 위치해있다.

메뉴판. 나는 홍게회냉면 보통(10,000원)으로 주문했다. 세트메뉴도 있는데 나 혼자 왔기 때문에...

냉면을 맛있게 먹는 방법:

1. 식초, 겨자를 넣는다. 2. 먼저 계란부터 먹는다. 3. 가위는 자제. 4. 냉면과 어울리는 반찬은 채소류(특히 무).

앞쪽에 있는 높은 주전자에는 냉육수가 담겨있고 그 뒤에 있는 작은 주전자에는 온육수가 담겨있다. 무채와 양념, 겨자가 담긴 접시부터 왔다.

식초와 설탕.

주문한 홍게회냉면이 왔다.

이게 홍게회냉면.

앞에서 언급됬던 냉면 맛있게 먹는 방법대로 한 다음 냉육수를 부어서 먹었다.

이게 홍게회냉면에 들어가는 홍게. 그동안 함흥냉면을 가자미(홍어)(또는 코다리)가 들어간 냉면으로만 먹어서 그런지 약간 실망(?)했다.

(그렇다고 맛이 없다는 것은 아니다)

면은 함흥냉면답게 전분으로 만들어져있다.

소고기편육과 면을 같이 먹는 모습.

다먹었을 때 냉육수 맛이 어떤지 궁금해서 냉육수 맛을 봤는데 아무런 맛이 나지 않았다(맹물이라고 해도 될 듯한 맛).

어쨌든 안남기고 다 먹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