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마지막주 내일로여행


금요일에는 대전에서 ITX청춘을 타고 용산으로 갔고 제천에서 부전으로 가는 야간 무궁화호 열차를 타고 부전역에 가서 새마을호 사진을 찍은 후 부산역에 가서 구포경유 서울행 KTX를 타고 서울역으로 갔다가 신해운대행 ITX새마을 열차를 타고 해운대로 갔다.

0

수원역에 도착한 신창행 누리로 1722열차. 원래대로라면 사진을 찍었을 시간에 출발해서 수원역에 없어야 하나 2분 지연을 먹어서 찍을 수 있었다.

0

수원역에 도착하는 신해운대행 ITX새마을 1041열차. 이 열차를 타고 대전역으로 갔다.

0

대전역에 도착했는데 몇분 지연먹어서 출발 5분전에 대전역 ITX청춘 승강장에 도착할 수 있었다.

0

원래 ITX청춘은 경춘선에서만 운행하던 열차인데 경춘선 급행전철의 부활로 운행횟수를 감축하게 되었고, 그 감축분을 경부선으로 투입했다. 용산-신도림은 급행전철승강장, 수원-평택은 전철승강장을 이용하고 천안, 조치원, 대전역에는 별도의 고상승강장을 설치했다. 천안역에도 전철승강장이 있으나 장항선 승강장에만 있었다. 그래서 천안역 경부선 승강장에 고상승강장이 설치된 것이다. 

0

ITX청춘 2층석 내부.

2층석에서 대전부터 용산까지 운행하는 장면을 촬영했다.

0

7분 지연으로 용산역에 도착했다.

0

용산역에 지연도착한데다가 촬영한 영상들을 컴퓨터에 저장하던 중에 대전행 ITX청춘 열차가 출발해서 계획을 바꿨다.

서울에서 놀다가 청량리에서 부전으로 가는 밤 기차를 타고 부전역에 가서 새마을호를 찍고 부산역에서 구포를 거쳐 서울로가는 KTX를 타고 서울로 간 다음 신해운대행 ITX새마을 열차를 타고 신해운대로 가는 것으로...

앞에서 말했듯이 청량리에서 출발해 부전역으로 가는 무궁화호를 타고 부전역으로 갔다. 잠은 이 열차 안에서 잤다. 참고로 청량리발 부전행 무궁화호는 8시간 걸리는 열차다.

0

부전역 출발열차안내. 정말 다양하다. 맨 앞의 철암행 새마을이 찍고자 하는 임시열차이고 나머지는 정규열차다.

와~ 청량리, 동대구, 정동진, 목포 정말 다양하다(?).

아! 여기서 철암행 새마을호는 태백눈꽃열차라고 한다.

01

부전역에서 새마을호 사진을 찍고(부전역 구조상 이렇게밖에 찍을 수 없었다)

새마을호가 출발하는 동영상을 찍었다.

0

새마을호를 찍고나서 부전발 목포행 무궁화호 1951열차를 타고 구포역으로 갔다.

0

구포역에서 하차한 후 동대구발 부산행 무궁화호 1311열차를 타고 부산역으로 갔다.

0

부산역에 도착했을 때 반대편에 SRT열차가 있어서 사진을 찍었다.

0

구포경유 서울행 KTX 254열차가 위치한 승강장으로 간 다음

0123

열차에 탑승했다.

서울행 KTX 254열차의 운행장면을 촬영했다.

0

서울역에 정시도착한 후 촬영한 영상들을 컴퓨터에 저장하고나서

0

신해운대행 ITX새마을 1043열차를 타러 갔다.

이 열차를 타고 신해운대역까지 갔다. 열차 안에서 갑자기 졸리기 시작했고 많이 실수했다.

0

신해운대역에 1분 빨리 도착했다.

0

신해운대역에 도착했을 때 찍은 ITX새마을 사진.

01

신해운대역 열차시간표.

0

잠시 신해운대역 바깥으로 나갔다. 신해운대역은 반지하 역이고 군부대와 인접해 있다.

0

신해운대역 1회용 교통카드 발매기. 동해선 광역전철은 수도권처럼 1회용 교통카드를 쓰고 부산지하철은 마그네틱 승차권을 사용하기 때문에 부산지하철-동해선 환승은 교통카드로만 가능하다. 1회용 교통카드로는 절대로 부산지하철 탑승 못한다!

0

신해운대역에 진입하는 포항발 순천행 무궁화호 1943열차.

0

시간이 모자라기 때문에 여기까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