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24일 내일로여행(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발 목포행 KTX 511열차)



인천공항2터미널에서 목포로 가는 KTX를 타기 위해 아침 일찍 일어나 인천공항2터미널역으로 갔다.

0

이날도 아침 일찍 일어나 1호선을 타고 신도림역으로 가서 2호선으로 갈아탔다. 이 사진은 당산철교를 지날 때 찍은 사진이다.

0

홍대입구역 근처의 회차선을 지날 때 회차선에 멜코쵸퍼 열차가 있었다.

0

공항철도로 갈아타기 위해 홍대입구역에 하차했다. 타고 온 서울교통공사 2호선 VVVF 열차에서는 또타 캐릭터를 찾아보기가 힘들다.

0

공항철도로 갈아탔는데 하필 이번열차가 검암행 열차여서 10분 넘게 인천공항2터미널행 일반열차를 기다렸다.

0123

공항철도 일반열차를 1달만에 탔는데 LED전광판에서 LCD모니터로 바뀌었다.

01

어라? 내부가 좀 색다르네... KOREA GRAND SALE을 홍보하려는 열차같다. 홍대입구역에서 탔을 때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자세히 보지 못했지만.

0

바닥에는 공항철도 캐릭터가 그려져있다. 남색은 직통열차, 하늘색은 일반열차를 뜻한다.

0

출입문에도 공항철도 캐릭터가 그려져있다.

0

9시 무렵에 인천공항1터미널역(구 인천국제공항역)에 도착했는데 9시 10분에 부산행 KTX가 1터미널역에서 출발한다고 한다.

0

9시 10분 전에 인천공항2터미널역에 도착했다. 유리창에 보이는 KTX가 내가 탈 목포행 KTX 511열차다.

0

공항철도에서 하차해 KTX를 타러 갔다. 왼쪽 모니터에 목포행 KTX 511열차의 정차역이 적혀있다.

'인천공항T1-검암-서울-용산-광명-오송-익산-정읍-광주송정-나주-목포'

0

아직 시간이 남아서 KTX사진을 찍었다. 인천공항2터미널역이 KTX를 찍을 공간이 별로 없을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가보니 KTX를 제대로 찍을 공간이 있었다. 그러고보니 지난번에 2터미널역에서 KTX진입장면을 사진으로 찍었는데 동영상으로 찍지 못한게 후회가 된다.

0

홍대입구역에서 타고 온 공항철도 일반열차가 회차선에서 출발해 승강장으로 진입하고 있다. 2터미널 KTX승강장의 끝부분은 막혀있지만 공항철도 일반, 직통열차에 대해서는 회차선이 있다.

0

여기까지 찍고 열차에 탑승했다.

0123

열차안에서 가야금으로 연주되는 'Kiss the rain'음악을 들으며 열차가 출발하기를 기다렸다.

인천공항2터미널에서 KTX를 타고 목포역으로 갔다.

01

목포역에 정시도착했다.

0

이 무궁화호는 광주발 목포행으로 운행한 무궁화호 열차이고 내가 알기로는 운행이 종료된지 3시간이 지났는데 아직도 이 승강장에 있었다.

0

어라? 발전차에서 왠 연기가? 여기까지 찍고 점심을 먹으러 갔다. 그 전에 정읍역으로 가는 SRT표를 구입했다.

원래는 '백종원의 3대천왕' 방송에 나왔던 돈까스집을 가려고 했는데 문을 열지 않아서 급하게 지난번에 갔었던 태동식당으로 갔다.

(사진을 클릭하면 후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0

식사를 마치고 얼른 목포역으로 갔다. SRT출발시간이 거의 다 되었기 때문이다.

0

수서행 SRT 660열차에 탑승했다. 이 열차를 타고 정읍역으로 갔다. 시간이 없어서 이렇게만 사진을 찍었다.

0

열차 안에서 SRT잡지를 읽었는데...

01

암호화폐 관련내용.

0123

'테란의 황제'라는 별명을 가진 임요환과의 인터뷰.

0123

익산역 주변 맛집. 고려당과 정순순대는 가본적이 있는 식당이다.

0

정읍역에 내려서

01

KTX산천 열차사진을 찍고

0

용산행 ITX새마을 1116열차로 갈아탔다. 정읍역은 과거 KTX와 일반열차가 같은 곳에 정차했지만 호남고속철이 개통한 이후로는 일반열차 승강장과 KTX승강장이 분리되었다. 이 열차를 타고 수원역으로 갔다.

0

익산역을 지날 때 찍은 새마을호,

0

익산역을 출발할 때 서해금빛열차가 운행을 위해 움직이고 있었다.

0

수원역에 정시도착했다.

0

수원역에 도착하는 열차들은 전부 무궁화호... 이렇게 내일로출사를 마무리했다.


인천공항2터미널-목포 호남선 KTX 좌석: 66,200원

목포-정읍 호남선 SRT 좌석(개별구입): 13,000원

정읍-수원 호남선 ITX새마을 입석: 20,600원

총 73,800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