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9일 내일로여행(서대동부 부산행 KTX, 동해남부선 RDC무궁화)


행신역에서 서대동부 부산행 KTX 117열차를 타고 부산역으로 간 다음 버스로 부전역 근처로 이동해 점심식사를 하고 부전역에서 동대구역으로 가는 RDC무궁화를 탔다.

01

아침 일찍 일어나 신도림역으로 가서 2호선을 타고 홍대입구역으로 갔다. 2호선 노선도와 서울교통공사 캐릭터 또타.

0

홍대입구역에 내렸다. 홍대입구역을 출발하는 서울교통공사 2호선 GEC쵸퍼 289편성 내선순환.

0

경의중앙선으로 갈아타 행신역으로 갔다. 오전 8시 13분에 행신역에 도착했다.

01

행신역 열차출발안내와 도착안내. 전부 KTX다. 행신역에 도착하는 KTX중에는 익산역에서 출발한 열차도 있다.

지난번에 여수엑스포역에서 행신역까지 KTX타고 온 적이 있었고 이번에는 행신역에서 부산행 KTX를 탔다.

0

8시 19분이 되어 KTX를 타러 승강장으로 가는 길에 KTX사진을 찍었다.

01

경의중앙선 행신역을 출발하는 지평행 열차. 차량은 경춘선 열차이고 행신역 KTX승강장에서 찍었다.

0

행신역 승강장에서 출발대기중인 부산행 KTX 117열차. 서울, 대전, 동대구, 부산역에만 정차하는 열차다.

0123

열차가 출발할때까지 가야금으로 연주되는 'Kiss the rain'음악을 들으며 기다렸다.

행신역부터 부산역까지 운행하는 장면을 찍었다. 광명역을 지나 평택 부근부터 세종시까지 눈이 내리는 것을 볼 수 있다.

0

6분 지연으로 부산역에 도착했다.

01

어? 이것은? KTX평창(산천)!!

0

평창올림픽 랩핑이 된 KTX산천 열차사진을 찍었다.

0

이런! 평창올림픽 랩핑이 된 KTX산천 사진을 찍느라 시간을 잡아먹었다. 얼른 KTX 안에서 찍은 동영상을 컴퓨터에 저장하고 버스를 타고 부전시장입구로 가서 그 근처에 위치한 돼지국밥집에서 점심을 먹었다.

2018/01/12 - [미각여행/味] - 부산 부산진(서면역) 일품장원국밥

0

식당에서 식사하고 부전역으로 갔다. 오후 12시 49분에 부전역에 도착했다.

0

영화 '부산행'을 부전역에서 촬영했다.(부전역에는 무궁화, ITX새마을(서울-신해운대) 뿐이다)

0

오후 1시에 출발하는 동대구행 무궁화호 1782열차가 내가 탈 열차다.

012

얼른 RDC무궁화 사진을 찍고 열차에 탑승했다.

부전역부터 동대구역까지 운행하는 장면을 찍었다. 지난번에는 무궁화호를 타고 동대구역에서 부전역으로 갔고 이번에는 RDC무궁화를 타고 부전역에서 동대구역으로 갔다. 이 무궁화 열차는 동해남부선 열차 중에서 정차역의 수가 가장 적은 열차다.

(정차역: 신해운대, 기장, 태화강, 호계, 경주, 서경주, 영천, 하양, 동대구)

하양역에 도착했을 때 어린이가 탑승해서 하양-동대구 구간은 소란스러울 수 있다.

0

경주역에서 청량리발 부전행 무궁화호 1621열차와 교행했다. 열차가 경주역에 정차했을 때 인증을 위해 청량리발 부전행 무궁화호의 행선판 사진을 찍었다.

01

동대구역에 정시도착했다.

0

동대구역 열차출발안내. 서울행 ITX새마을 1010열차가 내가 탈 열차다. 어? 정동진행 무궁화호도 있다.

0

2018평창올림픽 공식 마스코트인 수호랑(올림픽)과 반다비(패럴림픽)

0

시간이 되어 서울행 ITX새마을 1010열차를 타러 승강장으로 갔다.

0

이 선로는 과거 KTX가 운행했던 선로이고 지금은 이 선로로 운행하지 않는다.

0

직지사역을 지날 때 찍은 새마을호 PP동차와 카페객차. PP동차의 방향이 진행방향 반대방향으로 되어있다.

0

수원역에 정시도착했다.

0

집에가기위해 수원역 전철승강장으로 가던 중 나타난 부산행 KTX 237열차.


행신-부산 경부선 KTX 좌석: 61,100원
부전-동대구 동해남부선 무궁화호 입석: 9,900원
동대구-수원 경부선 ITX새마을 자유석: 26,000원
총 97,000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