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4일 내일로여행(목포역)


수서역에서 SRT를 타고 목포로 가서 점심식사를 하고 ITX새마을 열차를 타고 수원역으로 갔다.

0

군포역에서 서울역급행 열차를 타고 서울역으로 갔다. 그런데. 급행 글자가 녹색이 아니라 빨간색이다.

두번째로 납작이 서울역급행을 탔다.

0

서울역에 도착했다. 서울교통공사 VVVF 서동탄행 열차가 지하에서 빠져나오고 있다.

0

아직 행선이 '서울역급행'으로 되어있다. 1호선을 타고 종로3가역으로 갔다. 종로3가역에서 3호선으로 갈아타 대화행 GEC쵸퍼를 기다렸으나 이번에도 GEC쵸퍼가 오지 않았다.

0

영등포역으로 갔다. 영등포역 상행선 승강장에 평창올림픽 랩핑이 된 KTX산천 열차가 정차하고 있었다.

0

이 KTX산천은 상행선 승강장에 위치해 있는데 행선을 '서대전'으로 표시하고 있었다.

01

영등포역에서 정차중인 KTX산천열차가 출발하기 시작했다. 이때 반대편 선로에서 똑같이 평창올림픽 랩핑을 한 KTX산천 열차가 영등포역을 통과했다. 

0

이 열차도 평창올림픽 랩핑이 적용된 KTX산천이다. 이 사진을 찍고 영등포역에서 하차해 내일로 프리미엄을 구입한 다음, 버스를 타고 고속터미널로 가서 3호선을 타고 수서역으로 갔다.

0

수서역에서 하차해 SRT수서역으로 갔다.

0

SRT수서역에서 목포행 SRT 659열차의 표를 구입했다. 이 SRT 659열차를 타는 이유는 12월 15일 이전까지는 수서, 익산, 광주송정, 나주, 목포 등의 주요역에만 정차하지만 그 이후에는 오송역에 추가 정차하기 때문이다. 경부선에는 서대동부(서울, 대전, 동대구, 부산)로 운행하는 열차가 상, 하행 있지만 호남선의 경우는 하행선에서 용익광(용산, 익산, 광주송정 정차)열차, 상행선은 목포, 광주송정, 익산, 용산, 서울역에만 정차하는 열차가 있다. 

659열차가 SRT중에서 가장 빠른 호남선 하행선 열차여서 오송역 추가정차 전에 탑승하기로 했다.

0

아직 시간이 있어서 수서차량기지 뒷쪽으로 갔는데... 아...  GEC쵸퍼들이 영 좋지 않은 위치(?)에 있다니...

0

다시 SRT수서역으로 갔다. 4대의 SRT 열차들을 찍을 수 있어서 찍었다.

0

이 열차가 내가 탈 목포행 659열차다.

0

목포행 SRT 659열차.

0123

출발전 화면.

0

출발후 화면에 나타나는 SRT 정차역 안내. KTX와는 다르다.

SRT수서역부터 목포역까지 운행하는 장면을 촬영했다. 정차역은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익산, 광주송정, 나주, 목포역이다.

이 동영상은 위의 동영상을 배속처리한 것이다.

0

목포역에 정시도착(오후 3시 21분)했다.

01

목포역 KTX, ITX새마을, 무궁화호 열차시간표.

0

목포역 바깥으로 나가 늦은 점심을 먹었다.

2017/12/28 - [미각여행/味] - 전남 목포(목포역) 태동식당, 코롬방제과

0

식사를 하고 목포역으로 돌아왔다. 맨 위의 ITX새마을 열차가 내가 탈 열차다.

0

영주역과 비슷하게 열차출발 15분 전부터 탑승이 가능하다. 그 외의 시간은 역무원이 통제한다. 

0

제주 내일로 이용방법: 목포국제여객선터미널에서 제주도로 가는 표를 구입하고 제주도를 여행한 후, 다시 목포역으로 가서 왕복 선박표를 내일로 기간연장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내일로 이용 기간이 최대 3일 연장된다. 자세한건 사진을 볼것.

0

이 용산행 ITX새마을 1104 열차가 내가 타고 갈 열차다.

0

반대편 승강장에 출발대기중인 두대의 KTX산천 열차들.

0

이 사진의 선로는 대불선으로 대불국가산업단지와 호남선을 잇는 선로다.

01

일로역에는 특이한 전철이 유치되어있다. 이 전철에는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라는 문구가 있다.

0

서대전역에 도착했을 때 찍은 사진. 평창올림픽 랩핑 KTX산천 열차가 옆 승강장에 정차해 있다. 이 KTX산천은 서대전 종착열차다.

0

수원역에 정시도착했다.

0

수원역에 도착했을 때의 열차도착안내. 3분의 2가 ITX새마을이고 나머지 3분의 1은 무궁화호다.


수서-목포 호남선 SRT 좌석: 46,800원

목포-수원 호남선 ITX새마을 자유석: 34,100원

총 -12,700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