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9일 출사 (1부: 금정역, 오이도역)


시흥차량기지에 중저항 1x73편성이 4량상태로 있다. 시흥차량기지에 있는 중저항을 찍기 위해 수인선 오이도역으로 갔다.

금정역을 통과하는 익산행 장항선 새마을호

금정역으로 접근하는 서울교통공사 VVVF 467편성 오이도행. 이 열차를 타고 오이도역으로 갔다.

안산역에서 오이도역으로 갈 때 바깥을 동영상으로 촬영했다.

오이도역에 도착해서 수인선 승강장으로 갔다. 총 열차가 세대 있는데 하나는 수인선 열차고 나머지 둘은 4호선인데 하나는 한국철도공사 납작이(VVVF)고 다른 하나는 금정역에서 타고온 서울교통공사 VVVF 467편성이다.

467편성 TC. 현대중공업에서 제작했다.

오이도역에서 월곶역 사이에는 시흥차량기지가 있다. 수인선 열차를 타고 월곶역으로 갔다. 그러나 중저항은 다른 열차에 가려져 있었다.

월곶역에 내려서 오이도역으로 돌아가기 위해 반대편 승강장으로 갔다.

수인선 오이도역 종착방송

다시 오이도역으로 돌아왔다. 열차가 세대 있는데 하나는 월곶역에서 타고온 수인선 열차고 나머지 둘은 서울교통공사 VVVF 열차다.

오이도역에서 도착하고 출발하는 열차들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유투브에 올렸다.

한대앞역에서 금정역으로 갈 때 동영상을 찍었다.

오이도역에서 465편성을 타고 금정역에 내렸다.

금정역을 통과하는 ITX새마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