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8일 출사 (4부: 모란차량기지 입출고선)


안성의 유명한 냉면집인 우정집에서 식사를 마치고 안성터미널까지 걸어갔다.

안성에서 장호원(이천), 충북 진천, 충남 천안으로 갈 수 있다.

봉산로터리 중심에 있는 소나무

봉산로터리 근처에 있는 극적루(克敵樓)

어? 안성에서 용인도 갈 수 있네?(안성은 용인 처인구와 접해있다.) 일죽IC는 중부고속도로고.

걸어서 안성터미널에 도착했다.

안성터미널에 있는 실종자 신고 안내. 실종신고는 매표소 또는 경기고속 사무실에 하면 된다고 적혀있다. 그러고보니 안성터미널은 경기고속과 대원고속을 계열사로 갖는 KD그룹에서 관리하는거 같다.

안성터미널 매표소.

모란차량기지 입출고선으로 가기 위해 성남으로 가는 버스표를 샀다. 대원고속 버스를 타면 된다.

안성터미널 버스탑승장소. 1번은 충북 보은군에 있는 사회복무요원 연수센터로 가는 버스가 정차한다. 2015년까지는 소양교육을 받으러 각 지역에 있는 교육센터로 가면 되는데 2016년부터는 충북 보은에 크게 건설된 연수센터에서 소양교육을 합숙으로 진행한다.

성남으로 가는 버스에 탈 시간이 되어서 대원고속 버스(맨 앞의 보라색 버스)에 탔다.

버스는 중앙대와 일부 정류장에 정차한 후 안성IC에서 경부고속도로에 진입해 판교분기점에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로 진입한 후 성남IC에서 빠져나와 야탑역에 있는 성남버스터미널에 도착했다.

성남터미널은 도착해서 내리는 장소가 1층에 있고 버스 탑승장소가 지하 1층에 있다.

모란차량기지 근처에 있는 건물 옥상으로 갔다. 그런데... 울창한 나무에 가려져서 8호선 열차 일부만 보인다.

모란차량기지 입출고선으로 갔다. 서울교통공사 8호선 2차분 열차가 모란차량기지에서 출고하고 있다. 아직 '서울도시철도'의 흔적이 남아있다.


2차분 열차사진을 찍고 그 다음에 출고하는 열차는 동영상으로 촬영해 하나로 통합해서 유투브에 올렸다. 아! 이 동영상에는 입고하는 장면도 포함되있다. 그런데 모두 8호선 1차분 열차 뿐이다.

마지막으로 1차분 열차가 출고하는 사진을 찍고

모란역 버스정류장으로 갔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