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8일 출사 (3부: 안성으로 가다)



병점역에서 107편성을 찍고 평택역으로 갔다. 원래는 금정역에서 서울교통공사 열차 사진을 찍다가 납작이 신창행이 오면 그 열차를 타고 신창역에 갔다가 평택역에 내려서 안성으로 가려고 했는데 납작이 신창행 열차가 운행하지 않아서 금정역에 있는 시간이 길어졌고 결국 병점역에서 잠시 있다가 평택역으로 갔다.

지제역에 도착할 때 찍은 사진.

지제역은 SRT정차역이나 급행열차가 정차하지 않는다.

지제역 SRT 승강장

평택 미군부대로 가는 선로. 전차선이 없어서 디젤동차로 화물을 운송해야 한다.


평택역에 도착했다. 평택역은 ITX청춘 정차역이고 전철승강장에서 탑승가능하다.(천안, 조치원, 대전역은 일반열차(무궁화, ITX새마을)승강장에서 탑승해야 한다.)

경춘선, 경의중앙선(용산-옥수-왕십리-청량리-상봉)처럼 ITX청춘 승,하차 단말기가 전철승강장에 있다.

평택역에 도착하는 열차 안내.

평택역에서 하차해

안성으로 가기 위해 시외버스터미널로 갔다. 평택시외버스터미널로 운행하는 아산시 버스

안성에 있는 유명한 냉면집인 '우정집'으로 가기 위해 370번 버스에 탑승했다.

370번은 중앙대 안성캠퍼스와

한경대학교를 경유한다. 아! 370번은 원래 일죽터미널까지 운행하지만 안성 도심으로 진입할 때 차량정비를 이유로 안성 시내까지만 운행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할 것. 우정집으로 가려면 성모병원입구 정류장에서 내려야 하는데 성모병원입구 정류장은 안성 시내 안에 있어서 버스를 갈아탈 필요가 없었다.

버스에서 내려 우정집으로 갔다.

2017/06/24 - [냉면/냉면집] - [황해도식 냉면] 경기 안성 우정집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