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14일 간단출사(4호선 오이도역 왕복출사)


퇴근하고 병원에 들렸다가 오이도역으로 가기 위해 산본역으로 갔다.

산본역으로 진입하는 서울메트로 462편성 오이도행

서울메트로 468편성(알스톰 GTO) 당고개행 산본역 출발영상

산본역으로 진입하는 469편성 오이도행. 그런데 행선표시는 안산으로 되어있어서 기관사에게 물어보니 오이도행이라고 한다.

469편성은 알스톰 열차여서 이 열차를 타고 오이도역으로 갔다.(나는 알스톰 열차의 구동음을 좋아한다.)

수리산역에서 상록수역 구간을 지나는 장면을 동영상으로 찍었다.

상록수역에서 출발할 때 찍은 사진. 무슨 일인지 뱀작이 회송열차가 저 선로에 있었다.

수인선 공사현장.

이 공사는 무슨 공사일까?

초지역에 도착할 무렵에 찍은 사진. 나는 처음에 초지역 인근 주택에서 살았다. 처음에 살던 주택이 노후화로 인해 철거되고 그 자리에 아파트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신길온천역. 온천없는 역

오이도행

응? 제작년만 해도 464~471편성(대우중공업 열차) 한정으로 부역명인 '한국산업기술대' 표기가 있었는데 이제는 그냥 '정왕'으로만 표시된다.

2015년에 찍은 서울메트로 4호선 대우중공업 열차의 정왕역 안내

469편성의 오이도역 종착방송

오이도역에 도착했다.

수인선 열차와 서울메트로 4호선 열차.

이제는 당고개행

수인선 인천행 영문

수인선 인천행 국문

당고개행으로 오이도역 출발.

이번역은 안산역.

아! 갑자기 안산 시가지의 야경을 지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찍고 싶어서 초지역부터 한대앞역까지 동영상을 찍었다.

상록수역에 도착할 때 찍은 사진. 아직도 뱀작이 회송열차가 그대로 있다.

대야미역에 도착했다. 출발하는 469편성 당고개행과 진입하는 464편성 오이도행. 무슨 일이 있는지 오이도행 열차의 팬터그래프는 내려가있고 행선롤지 부분 형광등도 꺼져 있었다.

464편성이 정차했을 때 찍은 사진

464편성 오이도행 대야미역 출발영상

이어서 도착한 코레일 납작이 오이도행. 팬터그래프가 내려가 있었고 행선 LED도 꺼져 있었다.

납작이 오이도행이 출발하고 얼마 후 나타난 안산급행. 대야미역은 안산급행 열차의 정차역이 아니여서 통과한다. 이 동영상은 안산급행 열차가 대야미역을 통과하는 장면을 찍은 것이다.

안산급행 열차가 출발한 후에 나타난 서울메트로 465편성 오이도행. 행선 형광등이 꺼져 있었고 팬터그래프 또한 내려가 있었다.

완전히 정차했을 때

행선 형광등을 켜고 팬터그래프를 올렸다.

465편성 오이도행이 대야미역을 출발하는 영상이다.

이 동영상을 마지막으로 찍고 집으로 갔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