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4일 출사 (5부: 방화차량기지 입출고선)


장안철교로 가서 군자차량기지 입고 2호선 열차사진을 찍고 한양대역으로 가서 2호선 열차 사진을 찍은 후 경동시장 평양냉면집에 가서 점심을 먹은 후 바로 방화차량기지 입출고선으로 가서 출고열차들을 찍었다. 구로역에서 중저항 사진을 찍으려고 했으나 저녁에 외식을 하게 되어서 구로역에서 부평급행을 찍고 외식장소로 갔다.


평양냉면집에서 늦은 점심을 먹고 바로 용두역으로 갔다.

2017/04/04 - [냉면/냉면집(평양냉면)] - [평양냉면] 서울 동대문(경동시장) 평양냉면


용두역으로 오자마자 열차가 왔다.

신답역에 도착했을 때

군자차량기지

개조 GEC쵸퍼


GEC쵸퍼

2호선 GEC쵸퍼와 1호선 인버터차량. 개조저항은 없다. 성수역으로 가서 본선(외선순환)으로 갈아탄 후, 홍대입구역에서 공항철도를 타고 김포공항역으로 가서 5호선으로 갈아탔다.

5호선 김포공항역에 도착했다. 열차를 코앞에서 놓쳐서 기다려야 했다.

방화역에서 하차해서 얼른 방화근린공원으로 간 다음 개화산으로 가서 지난주 토요일에 봐뒀던 길로 갔다.

2017/04/19 - [철도여행/2017년 철도출사기] - 2017년 3월 18일 출사 (7부: 방화기지 입출고선 답사 및 개화산등반)

입출고선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열차의 출고가 진행되고 있었다.

한 10~20분 넘게 기다리다가 나타난 방화차량기지 출고열차

차량기지 입출고선에서는 느리게 운행한다.



두 번째로 출고하는 열차는 동영상으로 찍었다.

또 열차가 출고한다.




어? 이번에는 입고네

방화차량기지로 입고하는 5호선열차. 행선은 '회송'이 아닌 '방화'로 되어있다.

이때가 오후 5시 42분 이었다.

입고열차가 지나가자 출고열차가 나타났다.




이 열차를 마지막으로 방화차량기지 입출고선에서 철수했다.

철수하던 중 또 출고열차가 나타나자 찍었다.

방화차량기지 출고열차를 찍으면서 느낀것은 방화차량기지 출고열차 수는 고덕차량기지 출고열차 수의 절반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유는 고덕차량기지 출고열차는 마천발 방화행 열차가 포함되어 있는데 방화차량기지의 경우는 그렇지 않아서 그런거 같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