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4일 출사 (6부: 까치산역으로)


장안철교로 가서 군자차량기지 입고 2호선 열차사진을 찍고 한양대역으로 가서 2호선 열차 사진을 찍은 후 경동시장 평양냉면집에 가서 점심을 먹은 후 바로 방화차량기지 입출고선으로 가서 출고열차들을 찍었다. 구로역에서 중저항 사진을 찍으려고 했으나 저녁에 외식을 하게 되어서 구로역에서 부평급행을 찍고 외식장소로 갔다.


방화차량기지 출고선에서 바로 방화역으로 갔다. 방화역에 도착했을 때 상일동행 열차가 2분 후에 출발한다고 해서 승강장으로 가는 속력을 높였다.

간신히 탑승할 수 있었다. This train is for Sangil-dong.

발산역에 도착했다. 발산역은 내가 초등학생일 때 서울 강서구에서 살던 외삼촌(현재는 경기도 용인 거주)댁에 가기 위해 발산역에서 내려 택시를 타고 간 적이 있었다.



5호선 노선도

이제 까치산역이다.


까치산역에 내렸다. 2호선 신정지선을 타고 신도림역으로 가기 위해서였다.

5호선 까치산역.

2호선 까치산역은 5호선 까치산역과 붙어있는데 상일동, 마천방면 승강장에서 바로 2호선 까치산역으로 갈 수 있으나 방화방면에서 가려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갔다가 상일동, 마천방면 승강장으로 내려와서 가야 한다.

2호선 까치산역. 2년만에 온다. 그 사이에 글씨체가 서울남산체로 바뀌었다.

서울남산체로 바뀐 2호선 까치산역 역명판

선로 벽면도

2호선 까치산역인데도 도시철도공사 LCD모니터가 있다.

열차안내는 이런식으로...

신정지선 개조저항 열차


저쪽 끝으로 가면 무언가 있는게 아니라 끝이다. 막혀있다.

진짜로 막혀있다. 내가 초등학생일 때 2호선-5호선 연결선로가 5호선 까치산-화곡 사이에도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중학생 되고 까치산역 가보니까 아니었다.

신정지선 열차를 타고 까치산역을 출발해 신도림역으로 갔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