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4일 출사 (1: 용산역으로)


이날은 오후에 건대에서 모임이 있었다. 건대로 가기 전에 출사를 했는데 먼저 용산역으로 가서 중저항 열차를 찍고 신도림역에서 다시 중저항 열차를 찍고 마지막으로 노량진역에서 중저항 열차사진을 찍은 다음 9호선을 타고 당산역으로 가서 2호선으로 갈아 탄 다음 2호선 멜코쵸퍼 열차 위주로 찍다가 을지로4가에 가서 점심식사를 한 다음 성수지선을 타고 군자차량기지 사진을 찍고 건대로 갔다. 모임이 끝나고 7호선을 타고 온수역을 거쳐서 7호선의 시종착역인 부평구청역에서 사진을 찍고 가산디지털단지역으로 돌아와 1호선을 타고 집으로 갔다.


당정역에서 열차를 기다렸다.

서울메트로 개조저항 115편성 동묘앞행 열차가 당정역으로 진입하고 있다. 이 열차를 타고 용산역으로 갔다.

명학-안양 구간을 지날 때 찍은 신차뱀눈이 사진

관악역에서 출발할 무렵에 찍은 익산방면 장항선 새마을호

구로차량기지

신저항 열차

신차뱀눈이 열차. 입고하는건지 출고하는건지는 잘 모르겠다.

용산역에 도착했다. 중저항 1x72편성 회송열차가 용산역 회차선으로 진입하고 있다.

지난번 3월 1일에는 중저항이 운행을 안했는데 이날은 운행했다. 다만 1x72편성만 운행했다.


KTX

타고온 개조저항 열차가 용산역에서 출발한다.

군자차량기지로 가서

편히 쉬렴. 이 사진을 찍고 반대편 승강장으로 가서 구로행 일반열차를 타고 신도림역으로 갔다. 아! 예전에 하행선 구로행 열차가 남영역에서 용산역으로 갈 때 급행선을 이용한다고 했었는데 그게 아니었다. 용산역 일반승강장으로 진입했고 신길역에서 영등포역으로 갈 때 급행선으로 선로를 바꿨다.

용산역 일반승강장에서 타고온 구로행 일반열차. 영등포역에서 급행선을 이용해서 신도림역으로 왔다. 덕분에 계단을 오르내리지 않고 편하게(?) 신도림역 급행승강장에 올 수 있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