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1일(삼일절) 출사 (3: 노량진역에서...)


삼일절을 맞아 출사를 했다. 먼저 서동탄역으로 가는 길에 병점차량기지에 휴차된 중저항을 찍고 서동탄역으로 진입/출발하는 서울메트로 1호선 열차를 찍은 후 당정역에서 잠시 내렸다가 노량진역에서 1호선 및 급행열차 사진을 찍고 신도림역으로 가서 신정지선으로 환승한 다음 양천구청역에서 2호선 신정지선 개조저항 열차 사진을 찍은 후 대림역에서 2호선을 찍고 강남역에서 늦은 점심을 먹고 사당역으로 가서 4호선으로 환승 한 후, 회차선으로 진입하는 사당종착열차를 찍고 출사를 끝냈다.


노량진역 인천/신창방면 승강장으로 갔다.

노량진역을 통과하는 뱀눈이 회송열차. 왼쪽에는 신저항 동인천급행 열차가 노량진역으로 진입하고 있다.

신저항 1x81편성 용산급행

노량진역으로 진입하는 신저항 1x77편성 구로급행


배고파서 와플을 사먹었다.

1호선 노량진역(개찰구 근처)에 있다.

와플메뉴판.

납작이 인천행과 의정부행

신저항 1x79편성 용산급행

서울메트로 106편성 양주행



신저항 1x85편성 용산급행


노량진역으로 진입하는 서울메트로 103편성 서동탄행

반대편에는 신차뱀눈이 청량리행 열차가 도착해 있었다.

먼저 청량리행이 출발하고 그 다음에 서동탄행이 출발했다.

노량진역 기차승강장으로 가는 입구. 1년 전에도 언급했지만 '여기를 기차역으로 활용했으면'하는 생각이 들었다. 노량진은 고시의 메카로 유명한 곳이고 많은 고시생들이 오기 때문에 이들을 대상으로 열차운행을 해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노량진역으로 진입하는 뱀눈이 신창급행. 신창급행은 서울-신창간 누리로를 대신해서 신설된 급행이다.


노량진역으로 진입하는 서울메트로 개조저항 114편성 서동탄행. 서동탄역에서 이 열차를 타고 당정역에 내렸다.




다시 인천/신창 방면 승강장에 가서 급행열차 사진을 찍었다. 사진은 신저항 1x83편성 용산급행

서울메트로 108편성 양주행

여기까지 찍고 신정지선 양천구청역으로 가기위해 하행선 열차를 타고 신도림역으로 갔다. 사실 중저항을 찍으려고 했는데 중저항이 운행하지 않아서 좀 아쉬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