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호선 출사장소를 대림역과 구로디지털단지역 사이로 결정한 후 점심을 먹을 장소를 찾다가 대림동도 중국인들이 많다는 점에서 대림역 일대에서 점심을 먹을 식당을 찾던 중 우연히 "연변냉면"을 알게 되었다.
연변냉면에 대해 알아보던 중 구로디지털단지에 "류수촌"이라는 식당이 있다고 해서 갔으나 이미 없어진 상태였다. 그래서 대림역에 있는 연변냉면으로 가기로 했다.

7호선 대림역 12번 출구가 가깝다.

KBS, SBS, MBC에서 촬영한 집이다. 2001~2002년에 했었던 피플 세상속으로에서 촬영했으니 한 13~14년 이상 된 곳이다.

일반냉면(7000원)과 꿔바로우(중국식 탕수육, 15000원)를 주문했다. 메뉴판을 보니 중국요리가 많았다. 간판만 냉면이지 실제로는 중국요리집이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밑반찬. 중국식이다.

의자 색이 황금색이다.

먼저 꿔바로우 부터 왔다.

이게 중국식 탕수육인 꿔바로우

이어서 냉면도 왔다. 냉면 위에 편육 한 점이 있다면 직접 육수를 내는 곳이라고 생각된다.

일반 연변냉면. 육수를 마셨는데 잘은 모르겠다. 인터넷 같은데 보면 육수에 한약재가 들어간다고 한다.

면을 먹었다. 좀 질기다.

꿔바로우를 먹었다. 맛은 있는데 소스의 단맛이 강하고 식초가 많이 들어간 거 같으니 최소한으로 소스를 닿게 하는게 좋다.

냉면의 편육과 면을 먹는 모습.

안남기고 다 먹었다. 냉면은 잘 모르겠고 꿔바로우는 소스 맛이 강해서 소스를 적게 묻히고 먹어야 맛있다. 원래 연변냉면은 과일이 들어가고 냉면그릇에 국자가 들어간다. 이게 진짜 연변냉면이다. 진짜 연변냉면은 다음에 와서 먹기로 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