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4일 내일로여행 (2부: 풍기역)


이전글:

2017/11/20 - [철도여행/내일로 여행] - 2017년 8월 24일 내일로여행 (1부: 안동행 무궁화호 1603열차)


풍기역 근처의 냉면집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후식으로 호떡을 먹었다.

2017/09/08 - [냉면/냉면집(평양냉면)] - [평양냉면] 경북 영주(풍기역) 서부냉면


0

식사를 마치고 풍기역으로 갔다.

0

풍기역 열차시간표. 청량리 착발 무궁화호만 있는게 아니라 동대구 착발 충북선 경유 무궁화호도 있고 부전역까지 가는 무궁화호도 있다.

영주종착 ITX새마을은 청량리역에서 출발하지만 영주종착 무궁화호는 동대구역을 출발해 충북선을 거쳐 단양, 풍기, 영주역으로 가는 열차다.

부전행 무궁화호는 청량리역에서 출발하는 열차다. 참고로 부전역은 부산에 있는 역이다.

0

열차카페와 판매원이 없다는 안내문. 무궁화호에는 카페객차가 있으나 달랑 자판기만 있다.

그나마 무궁화호와 ITX새마을, KTX에는 자판기가 있지만 새마을호(장항선)는 아무것도 없다.

0

중앙선 복선전철화 공사, 단선구간 열차운행, 철도안전법에 의한 제한속도 준수, 낙석에 의한 산사태 우려로 서행운전 등의 요인으로 지연운행이 빈발하다는 안내문.

0

떴다방을 주의하라는 게시물.

0

풍기역 바깥으로 나갔다. 급수탑이 있고 증기기관차가 전시되어있다.

0

증기기관차의 석탄차에 코레일 CI가 그려져있다.

0

이 새마을호 객차는 영주시에서 만든 풍기인삼 홍보관 같은데 잠겨있어서 안으로 들어갈 수 없었다.

0

열차시간이 되어서 다시 풍기역으로 갔다. 이 승강장도 사용할 거 같아보였는데 이 사진의 승강장이 아닌 역과 인접한 승강장에 열차가 도착한다고 한다. 사실상 단선승강장이다. 이 시간대에는 열차시간에 여유가 있어서 단선으로도 커버가 되는 모양이다.

0

풍기역에는 O트레인이 정차한다.

0

풍기역에 도착하는 청량리행 무궁화호 1604열차. 이 무궁화호를 타고 청량리역으로 갔다.

0

특실객차도 무궁화호 객차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