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28일 철도출사&여행기 (1부: 웅천역으로 가는 길)


웅천역 논두렁 포인트에서 새마을호 열차사진을 찍기 위해 일찍 수원역에 가서 웅천역으로 가는 열차표를 사고 열차를 기다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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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역에서 구입한 승차권. 하행(웅천방면)은 익산행 무궁화호 1555열차고 상행(수원방면)은 용산행 새마을호 1158열차다.

시간때문에 상행은 새마을호로 구입했다. 입석으로 구입해서 가격이 이정도로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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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역 열차출발안내 LED 전광판. 내가 탈 익산행 무궁화호 1555열차는 맨 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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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시 50분 쯤에 승강장으로 내려갔다. 서울교통공사 개조저항 114편성 서동탄행 열차가 수원역에 도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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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역에 도착하는 부산행 무궁화호 1205열차. 전기동차가 견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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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다음에 내가 탈 익산행 무궁화호 1555열차가 3분 지연으로 도착했고 이 열차에 탑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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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비가 내렸고 수원역으로 갈 때는 조금씩 내렸지만 수원역에 도착했을 때는 장대비 수준으로 내렸고 평택을 벗어날 때까지 비가 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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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역에 도착했을 때는 비가 그쳤다. 천안역을 출발하는 용산행 새마을호 1152열차. 이 열차는 6시 30분에 익산역에서 출발한 열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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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역 회차선에 대기중인 한국철도공사 납작이(VVVF) 311x29편성 청량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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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산역에 도착했을 때 신창급행 열차가 직산역에 도착했음을 나타내는 LED 전광판. 이 신창급행은 서울역발 열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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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천역에 도착했을 때 용산행 새마을호 1154열차가 광천역을 출발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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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승객들이 대천역에서 내리고 있다. 아마도 대천해수욕장으로 가려는 모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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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의 대천역 위치는 외곽이지만 군산역과 장항역과는 달리 시내와 가까운 쪽에 있다.

(군산역과 장항역은 장항선이 익산역까지 연장되면서 외진 곳으로 이전하게 되었는데 장항선이 금강하구둑을 통해 연장되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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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천역에 도착했다. 대천역 다음이 웅천역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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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제작된 무궁화호 행선 팻말. 기존 팻말에는 한자도 병기되었으나 새 팻말에는 영어만 표기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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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천역 역명판. 대천역과 판교역 사이에 위치해있다.

(참고: 웅천역과 대천역에는 새마을호가 모두 정차하나 판교역에는 일부 무궁화호만 정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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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천역사. 웅천역은 기존 장항선에 위치한 역이고 아직 이설되지 않은 역이다.

(광천역도 기존 장항선에 위치해 있다.)


웅천역에서 나와 논두렁 포인트로 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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