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14일 출사 (1부: 창동차량기지)



창동차량기지 입고장면을 동영상으로 찍기 위해 창동차량기지 근처 건물에서 동영상을 찍고 4호선 선로를 지나는 열차사진도 찍었다.

금정역으로 가기 위해 당정역에서 승차했다. 당정역에서 출발하는 서울교통공사 개조저항 114편성 서동탄행

금정역으로 갔다. 서울교통공사 VVVF 466편성 당고개행 열차가 금정역으로 접근하고 있다. 이 열차를 타고 노원역으로 갔다.

창동차량기지 출고선에 있는 412편성 회송열차. 출고열차인줄 알았는데 창동차량기지로 입고하는 동영상을 찍으면서 창동차량기지는 신정차량기지처럼 스위치백으로 입고하기 때문에 잠시 입고선으로 나온 열차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출근시간대(영어로는 Rush hour)라서 창동차량기지가 텅 비어있다. 입출고선 근처 건물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찍었다.

노원역을 출발해 창동역으로 가는 서울교통공사 VVVF 466편성 오이도행. 금정역에서 노원역으로 갈 때 이 열차를 타고 갔다.

이 자리는 창동차량기지와 창동-노원 구간을 지나는 열차를 찍을 수 있는 위치다.


426편성 사당행


425편성 회송열차. 기지로 입고할 때 행선을 회송으로 놓는데 이 열차는 뭐지?

455편성 오이도행

465편성 당고개행. 당고개역까지 운행하고 창동차량기지로 입고했다.

416편성 사당행. 행선표시기와 열번표시기가 LED로 바뀌었다.

한국철도공사 납작이(VVVF) 341x23편성 오이도행

424편성 사당행

468편성 오이도행. 이 사진을 마지막으로 찍고 소요산역으로 가기 위해 7호선 노원역(도봉산역에서 1호선 환승)으로 갔다.

창동차량기지로 입고하는 열차를 동영상으로 촬영해 유투브에 올렸다.

(이날 직교류 겸용열차인 451편성이 사당행으로 운행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