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3일 출사 (1부: 양주역으로 가다가 잠시 광운대역에 들리다)



삼성역에서 외선순환 열차에 탑승했다.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있나보네...

성수역에서 성수지선으로 갈아타서 신설동역으로 간 다음 1호선으로 갈아탔다.

1호선 노선도

신설동역 스크린도어

신설동역 소요산방면 승강장

신설동역 역명판. 서울메트로 107편성 광운대역행 열차에 탑승했다.

지하청량리역에서 회기역으로 가는 장면을 동영상으로 찍었다. 경의중앙선에는 ITX청춘 열차가 있었는데 사구간을 지남에도 불구하고 ITX청춘 열차를 앞질렀다.

광운대역행

이문차량기지가 있는 신이문-석계 구간

석계역을 출발해서 종착역인 광운대역으로 갈 때 종착방송을 촬영했다. 그런데 선로를 바꾸지 않고 소요산방면 승강장으로 가길래 회차선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해서 회차선 진입장면까지 동영상으로 찍었다.

4417호 디젤동차

광운대역을 출발하는 납작이 열차.

광운대역에서 납작이 열차 한 대가 구 경춘선 선로쪽으로 이동하고 회차선에서 대기중인 서울메트로 107편성이 회차선에서 출발한다.

광운대역을 출발하는 서울메트로 107편성 서동탄행

광운대역에 설치된 스크린도어 한계측정기. 스크린도어가 세워질 모양이다.

광운대역으로 진입하는 뱀눈이 인천행

구 경춘선 선로방향으로 갔던 납작이 열차가 성북기지로 입고한다. 중간에 납작이 의정부행 열차가 광운대역에서 출발했다.

과거 용산-성북 구간을 운행했을 때 사용된 선로. 지금은 운행하지 않기 때문에 철거되었다.

승차안내문. 2번 승강장은 병점, 서동탄방면, 3번 승강장은 구로, 인천방면 승강장이다.

4417호 디젤동차에서 연기가 났다.

광운대역에 도착한 뱀눈이 인천행과 동글이 광운대역(당역종착)행

동글이 열차는 회차선으로 들어가지 않을 건데도 행선이 '회송'으로 되어있다.

납작이 소요산행 열차가 광운대역으로 진입하고 있다. 이 열차를 타고 양주역으로 갔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