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13일 출사기 (5부: 봉화산역, 신내차량기지 입출고선)



6호선 봉화산역 종착방송. 6호선 열차의 종착방송은 봉화산역 방송 뿐이다. 응암역에서 불광, 독바위, 연신내, 구산, 응암으로 해서 돌기 때문이다.

봉화산역 스크린도어

봉화산역 역명판. 지하철폰트로 '서울의료원'이라고 적혀있다.

봉화산역에 도착한 6호선 봉화산(당역종차)행

가운데 선로에 도착하면 회차선으로 가지 않고 그 자리에서 반대쪽 문을 열고 행선을 '응암순환(Eungam Loop)'으로 바꾼다.

봉화산역 가운데 선로는 회차선과 직접 연결되어 있고 양쪽 선로는 신내차량기지 입출고선과 연결되어 있다.

응암방면 승강장에서 찍은 6호선 열차

응암방면 승강장에서 찍은 봉화산역 역명판

봉화산역 응암방면 승강장

봉화산역 전화번호


봉화산역 종착승강장 스크린도어에 '신내차량기지'라고 적혀있다. 5호선 상일동역에도 '고덕차량기지'라고 적혀있다.

응암방면 스크린도어가 열렸다. This train is for Eungam Loop(이 열차는 응암순환행)

신당, 공덕, 연신내 방면으로 가는 응암순환행 열차.

어라? 행선이 아직도 봉화산이네...

봉화산역에서 하차했다. 어? 봉화산역 편의점도 GS25네... 내가 그 동안 알기로는 5,6,8호선은 세븐일레븐, 7호선만 GS25로 알고 있었는데...

봉화산역 인근 지도

봉화산역 구조. 신내차량기지 표기가 되어있다. (상일동역도 고덕차량기지 표기가 되어있다.)

6호선 봉화산역

서울남산체로 바뀐 봉화산역 역기둥사인

리모델링된(?) 봉화산역 3번출구

봉화산역 근처에서 보이는 북부간선도로.

방음벽으로 둘러싸인 신내차량기지 입출고선

6호선 신내차량기지 입출고선은 5, 7, 8호선 입출고선과 달리 방음벽으로 막혀있다.

경춘선 신내역. 6호선도 신내차량기지 내부에 신내역이 건설될 예정이었는데 선로(단선, 복선) 문제로 아직 공사도 못하고 있다.


여기까지가 신내차량기지 입출고선이다. 이 근처에 신내차량기지가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