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역 근처에서 열차 촬영을 마치고 역 건물에 위치한 붓카케 우동 전문점인 카마타케제면소에서 점심식사를 했다.

성균관대역 건물에 있기 때문에 찾기 쉽다.

카마타케제면소는 생활의 달인에도 출연한 적이 있는 식당이다.

성균관대와 인접해 있다 보니 성균관대생 2인 이상이 주문할 경우 타마텐 2개, 치쿠텐 1개, 음료 1개, 온센다마고고향 1개 중에서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우동을 만들기 전에 반죽을 알파화 하는데 18분이 걸린다. 

메뉴판. 나는 오사카의 명물 치쿠텐 붓카케우동(8,000원)을 주문했다.

메뉴판. 냉우동과 자루우동이 끌리기도 했는데 지난 1월 말에 인천공항2터미널에서 먹었던 붓카케우동과 비교를 하고 싶어서 붓카케우동으로 결정했다.

메뉴판.

반찬은 셀프다. 여기서 가져다 먹으면 된다(물도 마찬가지). 

붓카케우동 먹는 방법. 레몬즙을 뿌리고 반숙계란을 터트린 다음, 바닥에 있는 간장과 면을 섞어서 먹는다.

주문한 치쿠텐 붓카케우동이 왔다.

가까이서 찍은 치쿠텐 붓카케우동. 치쿠텐은 튀긴 오뎅(어묵)을 뜻한다. 계란은 반숙이라서 흰자는 익었으나 노른자는 익지 않았다.

붓카케우동 먹는 방법에 따라 레몬즙을 뿌리고 반숙계란을 터트린 다음

면을 섞어서 먹었다. 지난번에 먹었던 붓카케우동보다 맛있다.

(치쿠텐을 먹는 모습을 올리지 못했다. 치쿠텐도 맛있었다.)

안남기고 다 먹었다. 가장 맛있는 붓카케 우동이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