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11일 인천공항2터미널->속초시외버스터미널 시외버스 탑승기



중간고사가 끝나고 인천공항2터미널에서 속초로 가는 시외버스를 타고 속초로 갔다. 이때 나는 이 버스가 인천공항에서 김포공항을 거쳐서 올림픽대로로 해서 서울양양고속도로를 타고 속초로 가는 줄 알았다.

0

아침 일찍 일어나 인천공항2터미널로 갔다. 검암역을 지날 때 회차선에서 대기하고 있는 공항철도 열차 사진을 찍었다.

0

인천공항2터미널에 도착해서 바로 속초로 가는 버스표를 구입했다.

0

평창올림픽이 끝남과 동시에 인천공항으로의 KTX운행이 중단되었다. 그래서 KTX부스에 아무도 없을 줄 알았는데 아직도 근무자가 있다. 

다만 여기서는 광명역으로 가는 버스 표와 KTX표(서울, 용산 착발)만 구입이 가능하다.

0

KTX승강장으로 가는 길은 막혀있다. KTX 운행이 중단된 이유가 적자인데 인천공항 KTX를 운행한 시점은 2014년이었다. 

작년부터 운행하던 경부선 ITX청춘도 올해 3월에 적자를 이유로 운행중단이 되었는데 몇년을 운행하다가 평창올림픽이 끝나고 운행중단이 되었는지 잘 모르겠다.

0

대합실 TV에 창평국밥이 나왔다. 창평국밥은 내가 가장 맛있게 먹었던 국밥이다.

0

라인캐릭터 '코니'가 그려진 카트. 이 카트는 지난 2월에 경강선 KTX를 타기위해 인천공항2터미널에 갔을 때 본 적이 있다.

0

버스 시간표. 10시에 속초로 가는 버스가 내가 탈 버스다.

01

9시 52분이 되었을 때 내가 탈 버스가 도착했다.

내가 예상했던 경로인 인천공항-김포공항-올림픽대로-서울양양고속도로-속초 로 운행할 줄 알았는데 막상 타보니

김포공항 이후로 김포IC에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를 타고 의정부를 거쳐 퇴계원 IC로 진출해서 국도로 가다가 화도IC에서 서울양양고속도로를 타고 동홍천IC까지 간 다음 동홍천IC부터 속초까지 미시령터널을 경유해서 국도로 갔다. 내 예상을 크게 벗어났다.

추가로 내가 유튜브에서 빚 3억을 갚은 변호사 이야기를 알게 되었는데 이 버스를 타고 김포공항에 도착할 때 까지 그 이야기가 내 머릿속을 지배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_ll52Lzfak&t=1s(1부)

https://www.youtube.com/watch?v=kRNQGth3b_Y(2부)


0

동홍천IC에서 빠져나와 국도로 달리다가 화양강휴게소에서 15분 가량 휴식하고 갔다.

0

어쨋든 속초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했는데 이때가 오후 2시를 넘겼을 때였다.

0

오후 4시에 안양으로 가는 버스표를 미리 구입하고 시간때문에 냉면을 먹으러 갔다.

홍게냉면을 파는 낙천회관에서 식사를 했다. 양이 모자라고 배가 고파서

유명한 냉면집인 속초 함흥냉면옥에서도 냉면을 먹었다.

0

함흥냉면옥에서 식사를 마치니 안양으로 가는 버스가 출발할 시간이 얼마 안남았고 택시를 타고 시외버스터미널로 가서 출발 11분 전에 도착할 수 있었다.

0

안양으로 가는 버스는 양양까지는 국도로 가다가 양양IC에서부터 서울양양고속도로를 타고 중간에 가평휴게소에서 휴식한 다음

0

강일IC에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를 타고 평촌IC로 진출해 안양역으로 갔다.

강일IC서부터 차가 막혀서 어두워졌을 때 도착했다.


아무래도 부천에서 속초로 가는 시외버스를 타야 할 거 같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