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2일 내일로여행(2부: 아우라지행 정선아리랑열차 4855열차(2), 아우라지역)



민둥산역에서 출발한 아우라지행 정선아리랑열차는 선평역에 도착해 10분간 정차했다.

01

선평역에 도착했는데... 작년 여름과 달리 처참하다. 작년에는 물건 파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아무도 없다. 심지어 유리창이 깨진 곳도 있다.

선평역이 이렇다면 10분정차를 하지 말고 딱 1~2분만 정차해야 할 거 같다.

0

선평역사. 지금은 아무도 없는 무인역이다.

0

10분동안 정차할 때 찍은 정선아리랑열차 사진.

01

옆면사진.

0

선평역에서 출발해 정선역에 도착했다. 이 모니터에는 정선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할 고객께서는 정선역에 하차해 달라고 적혀있다.

나는 이 열차의 종착역인 아우라지역까지 가야 하기 때문에 패스.

참고로 정선시티투어버스를 KTX가 정차하는 2018년까지 진부역에서도 탈 수 있다. 

(근거: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803301135011&code=620110)

0

정선역 다음역인 나전역.

0

종착역인 아우라지역에 도착했다.

01

아우라지역에 도착해서 찍은 사진. 이 사진의 방향으로 선로가 있고 더 가면 구절리역이 나오는데 아우라지역에서 구절리역을 잇는 선로는 레일바이크 전용이라서 더이상 열차가 운행할 수 없다.

012

아우라지역에서 옥갑산을 배경으로 찍은 정선아리랑열차 사진.

0

아우라지역사. 건물은 있지만 역무원이 없다.(무인역이다.) 아우라지역사 안으로 들어갔다.

0

아우라지역 정선아리랑열차 시간표 및 여량면(아우라지역 소재지) 버스 시간표.

0

평창올림픽이 개최되는 2월 동안 정선아리랑열차는 청량리착발이 아닌 만종착발로 운행했다.

(이때 청량리발 부전행 오전열차(1621)가 만종발 부전행 열차로 운행했다.)

0

레일바이크 시간표. 아우라지역은 한국철도공사가 아니라 코레일관광개발에서 관리하는 모양이다.

0

정선군 관광지.

0

아우라지역 외관.

0

아우라지 명칭의 유래와 레일바이크 시간, 요금표.

0

정선 레일바이크 안내도.

01

아우라지역에서도 수호랑과 반다비를 볼 수 있었다!

평창올림픽 종목 중 일부종목의 경기장이 정선에 있다.

0

견인기와 분리된 정선아리랑열차.

0

어름치유혹으로 알려진 어름치 조형물. 객차를 이용해서 만들어졌다. 내가 가봤을 때 문이 굳게 잠겨있었다. 아무래도 영업을 하지 않는거 같다.

0

어름치에 대한 설명.

점심으로 콧등치기 국수를 먹었다.(계속)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