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월 28일 내일로여행(마지막: 영주역, 경북전문대 중저항, 경북선)



영주역에 도착해서 경북전문대에 실습용으로 기증된 중저항 열차 사진을 찍은 다음 다시 영주역으로 돌아와서 경북선 무궁화호 열차를 타고 김천으로 갔다.

0

단양역에 거의 도착할 무렵에 찍은 중앙선 복선화 공사현장. 새로 이설하는 중앙선은 고속선 같은 느낌이 든다.

내가 알기로는 중앙선이 완전히 복선전철화 되면 EMU250이라는 준고속열차가 운행할 예정이며 SRT도 운행이 예정되어있다(수서-경기광주-원주-중앙선).

(근거: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4/11/2018041100069.html)

 

0

단양역에서 풍기역으로 갈 때 찍은 사진.

0

풍기역 증기기관차.

0

영주역에 도착했다.

0

O트레인은 영주역에서 방향을 바꿔서 운행한다. 모니터 오른쪽에 카카오톡 캐릭터인 네오, 프로도, 튜브가 놀란 표정을 하고 있다.

0

영주역에 도착했기 때문에 O트레인에서 내렸다.

0

열차출발안내. 경북선을 경유해서 부산역으로 가는 무궁화호 1825열차가 내가 탈 열차인데 대략 2시간 후에 출발하기 때문에 거리는 있지만 중저항 사진을 찍으러 가기 위해 경북전문대로 갔다.

0

영주역 버스정류장에 붙은 영주시티투어 안내문. 매주 토, 일요일에만 운행하며 영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해야 한다.

0

영주의 주요 관광지인 부석사, 선비촌, 소수서원, 소백산, 무섬마을방면 버스시간표.

그 전에 경북전문대 건너편에 있는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0

경북전문대로 가서 중저항 사진을 찍었다. 겉모습은 예전 중저항의 모습이 아니지만 뼈대는 변하지 않았다.

01

중저항의 앞모습. 열번표시기 자리에 '구로급행'이라고 적힌 판이 있다.

01

밑에서 찍은 중저항. 여기까지 사진을 찍고

0

영주역으로 갔다.

0

영주역에 도착하는 안동발 청량리행 1604열차. 안동역에서 디젤기관차가 견인해 영주역에 도착하면 영주역에서 전기기관차로 교체해 운행한다.

이 무궁화호가 전기기관차로 교체한 후 출발하기 직전에 어떤 어르신 한분이 이 무궁화호를 타기 위해 달려가고 역무원이 무전기로 청량리행 무궁화호 여객전무에게 출발하지 말라고 하나 무전기에 문제가 생겼는지 이 무궁화호는 출발했고 그 어르신은 화가 나서 소리를 질렀는데(그 다음 청량리행 열차를 타려면 약 1시간 30분 동안 기다려야 하기 때문) 그 소리가 부산행 무궁화호를 타고 영주역에서 출발할때까지 들렸다. 

0

경북선을 경유하는 부산행 무궁화호 1825열차가 출발할 시간이 되어 이 무궁화호에 탑승했다. 이때도 앞에서 언급했던 어르신의 소리지르는 소리가 들렸다. 

영주역에서부터 김천역까지 경북선 전 구간의 운행장면을 열차 맨 뒤에서 촬영했다.

0

경북선 용궁역. 이 역에서는 '토끼간빵'이라는 빵을 판다.

0

다원시스 김천공장. 서울교통공사 2호선 신차들이 있다.

0

김천역에 도착했고 열차에서 내렸다.

0

김천역을 통과하는 화물열차.

0

김천역에 도착하는 서울행 무궁화호 1218열차. 9분 지연으로 도착했다.

0

수원역에 도착했을 때는 14분 가량 지연되었다. 천안-(충북선)-제천-(중앙선)-영주-(경북선)-김천-(경부선)-천안(중간정차) 이렇게 한 바퀴를 돌았다.(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