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18, 20일 철도출사&여행기(경춘선 호수문화열차, 서울교통공사 1호선 개조저항)


2017년 11월 18일: 이날은 토요일로 오전 8시 25분에 용산역에서 출발해 춘천역까지 가는 호수문화열차에 탑승해 운행장면을 촬영했다.

01

금정역에서 4호선을 기다렸다. 이때 중련 누리로 열차(광주, 여수엑스포행)가 금정역을 통과했다.

0

4호선을 타고 삼각지역에 내렸고 버스를 타고 용산역으로 갔다.

0

시간이 되어서 춘천행 호수문화열차가 경의중앙선 용문방면 승강장에 도착했고 이 열차에 탑승했다.

0

바닥에 평창올림픽 홍보 문구와 공식 캐릭터인 수호랑(백호, 白虎)이 그려져 있다.

0

이들은 춘천 지역에서 활동하는 밴드인 '모던 다락방'인데 춘천역에 도착할 때 까지 호수문화열차 안에서 공연도 하고 이벤트(게임)를 진행한다.

용산역부터 춘천역까지 호수문화열차의 운행장면을 찍었다. 호수문화열차는 용산역에서 출발해 청량리, 상봉, 춘천역에만 정차한다.

0

어느덧 종착역인 춘천역에 도착했다. 타고온 열차는 춘천역에서 다른 일반열차로 운행하지 않고 기지(평내차량기지)로 입고했다.

0

청량리까지는 일반열차로 갔다. 이 시간대에 청량리행이 없어서 상봉행을 타고 상봉역으로 간 다음 경의중앙선으로 갈아타 청량리역으로 갔다. 경의중앙선을 기다리는데 엄청 오래 기다렸다.

2017/12/22 - [냉면/냉면집] - [함흥냉면] 서울 동대문(청량리역) 청량리함흥냉면

청량리에서 점심으로 함흥냉면을 먹고 집에갔다.


2017년 11월 20일: 양주역에서 서울교통공사 개조저항 열차를 타고 인천역까지 운행하는 장면을 촬영했다.

0

먼저 서울역으로 갔는데 내일로 프리미엄 5일권을 구입함과 동시에 남대문시장의 보리밥, 칼국수, 냉면을 먹기 위해서 갔다.

 서울역에 위치한 2018 평창올림픽 공식스토어. 서울역 매표소에서 내일로 프리미엄 5일권(110,000원)을 구입했다.

0

남대문시장으로 가다가 이게 보였다. 서울특별시립 따스한채움터 이용시간인데 언제 급식을 하는지가 표로 만들어져 있다.

0

명동, 남대문에서 남이섬으로 가는 직통버스 안내문.

2017/12/23 - [미각여행/味] - 서울 중구(회현역, 남대문시장) 한순자 손칼국수집

남대문시장에서 보리밥, 칼국수, 냉면을 먹고 명동으로 갔다.

0

명동에서 걷던 중 발견한 산타페 모범택시. 보통 택시는 세단으로 운행하는데 SUV택시는 처음이다.

0

명동파출소로 갔는데 이 근처에 고층 아이스크림을 파는 가게가 있기 때문이다.

0

가격은 2,000원

0

받는 순간부터 즉시 먹어야 한다. 

0

1호선 동대문역에서 양주로 가는 서울교통공사 개조저항 114편성 양주행 열차에 탑승했다.

0

회기역을 지날 때 시운전 중인 KTX산천 열차를 발견했다. 이 KTX산천 열차는 경강선(서울-강릉)에서 운행할 열차다.

0

종착역인 양주역에 도착했다.

0

행선지가 인천으로 바뀌었다.

01

양주역에서 찍은 개조저항 사진. 서울교통공사로 CI가 바뀐 열차의 사진이다.

이 개조저항 열차에서 양주역부터 인천역까지 운행하는 장면을 촬영했다.

0

종착역인 인천역에 도착했다.

0

반대편 승강장에 서울교통공사 VVVF 열차가 도착해 있었다.

0

먼저 출발하는 서울교통공사 VVVF 101편성 양주행.

0

내가 타고온 이 개조저항은 동묘앞행으로 운행하고 군자기지로 입고한다. 사진을 찍고 수인선으로 갈아타 오이도역으로 갔다.

0

오이도역에 거의 도착할 무렵 시흥기지에 있는 중저항 1x73편성이 보였다.

0

오이도역에서 4호선으로 갈아탔다. 4호선도 노선도가 서울교통공사 노선도로 교체되었다.

0

오이도역에서 당고개행을 타고 대야미역에서 내려 집으로 갔다. 대야미역은 스크린도어 설치중이다.


-The En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