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19일 철도출사&여행기(마지막: 전곡역의 통근열차와 무궁화호)


이전글:

2017/12/20 - [철도여행/2017년 철도출사&여행기(서울교통공사 출범후)] - 2017년 10월 19일 철도출사&여행기(1부: 금정역, 오이도역, 당고개역, 창동역, 동두천역)

0

전곡역에 도착한지 22분 후 동두천행 통근열차가 도착했다. 이때 유치원생들이 통근열차에 탑승하고 있었다.

0

반대편에서 찍은 동두천행 통근열차. 이쪽이 순광이다.

0

동두천행 통근열차 사진을 찍고 전곡역 안으로 갔다.

01

전곡역 통근열차 시간표와 소요산, 동두천역 전철시간표.

0

전곡역의 KTX미니, 키로, 아로. 전곡역에서 KTX, 새마을(ITX새마을), 무궁화 열차표를 구입할 수 있다.

0

전곡역의 역사와 연혁, 지명유래. 전곡역을 이용하는 주요 고객은 군인이다.


전곡역 근처 초밥집에서 점심을 먹고

2017/11/14 - [미각여행/味] - 경기 연천(전곡역) 초밥좋은날

전곡역과 전곡터미널 주변을 둘러보다가

2017/11/16 - [철도여행/여행사진] - 연천 전곡역 주변사진과 전곡버스터미널

2017/11/17 - [철도여행/여행사진] - 전곡전통시장과 전곡시외버스터미널

전곡역으로 돌아왔다.

0

전곡역 건널목을 지나는 초등학교 통학버스. 버스에 '공무수행'이라는 문구가 있는 것으로 보아 이 버스는 초등학교(교육청)에서 직접 운영하는 모양이다.

0

전곡역으로 돌아온 이유는 바로 이 무궁화호 때문이다. 역무원이 제지할까봐 이 무궁화호 열차를 육교에서 찍으려 했는데 할머니들이 승강장에서 열차를 기다리는 것을 보고 제지하지 않겠구나 싶어서 바로 전곡역 승강장으로 갔다. 다행히도 제지를 받지 않고 촬영할 수 있었다.

012

이 무궁화호는 군인을 수송하는 열차다.

(이 사진이 문제가 되면,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0

군인들이 집결장소로 이동한 후 디젤기관차가 분리되었다.

0

집결지는 1호선 연장공사 사무실 앞마당이다. 이 곳에 육군버스들이 대기하고 있다가 병사들을 탑승시키고 출발했다.

01

분리된 디젤기관차는 장폐단으로 무궁화호 객차와 연결되었다.

01

무궁화호와 통근열차.

전곡역에서 통근열차와 무궁화호 열차가 도착, 출발하는 장면을 동영상으로 찍었다.

0

무궁화호 영상을 찍고 동두천행 통근열차 2764열차를 타고 동두천역으로 갔다.

0

마지막으로 전곡역에서 찍은 통근열차.

아! 통근열차를 타고 동두천역에서 내린다면 동두천역 대합실에 도착할 때 까지 열차표를 소지해야 한다. 역 안에서 검표하기 때문이다.

(원래 열차표는 역에 도착할 때 까지 소지해야 하며 중간에 버려서는 안된다.)

0

통근열차를 타고 동두천역으로 갔다.

0

동두천역에서 인천행 열차를 타고

0

서울역으로 간 다음 급행승강장에서 신창급행 열차를 기다렸다. 서울역 급행승강장에 진입하는 회송열차는 신창급행으로 운행할 열차다.

0

이 신창급행 열차를 타고 집으로 갔다.


-The En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