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에 있는 서대회 식당은 이순신광장에 많이 있다. 그 식당들 중에서 서대회를 만원에 하는 풍산식당에서 식사를 했다. 지난번에는 청해식당과 삼학집만 보고 갔다가 낭패를 봤는데(청해식당은 손님이 많다는 이유로 손님을 더이상 받지 않았고 삼학집은 휴일이었다.) 이번에는 그러지 않았다. 이런 낭패를 보지 않기 위해 서대회 식당이 많은 이순신광장으로 갔다.

버스를 타고 이순신광장으로 갔다. 풍산식당이 바로 눈에 보여서 이곳에서 저녁식사를 했다.

메뉴판. 장어탕과 장어구이는 최소 2명 이상 있어야 먹을 수 있지만 서대회는 혼자서도 먹을 수 있다. 서대회(10,000원)와 공기밥(1,000원)을 주문했다(총 11,000원)

첫째주, 셋째주 월요일은 휴일이다.

구봉산 정상에서 찍은 여수시 전경.

서대회와 반찬들이 왔다. 서대회는 회무침이다.

가까이서 찍은 서대회무침.

회를 비벼먹을 밥도 왔다. 원래는 공기밥 1개로 주문했는데 서대회와 같이 주문해서 서대회무침과 비벼먹으라고 넓은 그릇에 원래 공깃밥의 2.5~3배로 담아졌고 그 위에 김을 뿌려서 왔다.

먼저 서대회를 먹었다. 서대회도 꼬들꼬들한 맛으로 먹는가보다.

서대회무침을 비벼먹기 위해 큰 그릇에 담긴 밥에 옮겼다.

비벼서 먹었다. 맛은 최고!

안남기고 다 먹었다. 만족스럽고 맛있게 먹었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여수에서 서대회를 먹으려면 이순신광장으로 가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