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23일 출사 (5부: 동인천역)

이전글:

2017/08/17 - [철도여행/2017년 철도출사기(서울교통공사 출범후)] - 2017년 6월 23일 출사 (1부: 금정역, 구로차량기지의 중저항, 용산역)

2017/08/18 - [철도여행/2017년 철도출사기(서울교통공사 출범후)] - 2017년 6월 23일 출사 (2부: 신도림역, 1호선 부평역)

2017/08/19 - [철도여행/2017년 철도출사기(서울교통공사 출범후)] - 2017년 6월 23일 출사 (3부: 인천1호선 부평역, 7호선 부평구청역)

2017/08/20 - [철도여행/2017년 철도출사기(서울교통공사 출범후)] - 2017년 6월 23일 출사 (4부: 인천1호선, 수인선 원인재역, 1호선 인천역)


동인천역으로 간 목적은 동인천역에서 구로역까지 급행열차 주행장면을 신저항 열차에서 촬영하기 위해서였다. 신저항 열차가 바로 오지 않아서 동인천역에서 시간을 많이 보냈다. 어쨌든 신저항 열차를 타고 구로역으로 갔다.


이 페이지의 모든 사진은 한국철도공사 열차다.

동인천역에 접근중인 뱀눈이(VVVF) 311x71편성 동인천급행(당역종착). 도착하자마자 행선이 회송으로 바뀐다.

1년전, 중저항이 운행하던 시절에는 동인천급행 열차를 신차뱀눈이나 납작이, 신저항 이외의 열차로 보기가 힘들었다. 모든 중저항 열차가 운행중단된 후에 동글이, 뱀눈이 열차가 용산-동인천 급행에 투입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동인천역 회차선으로 진입하는 뱀눈이 회송열차.

상행선 승강장에 도착한 다음 행선이 구로급행으로 바뀌었다.

동인천역을 통과하는 전기동차 화물열차. 인천역으로 가는 모양이다.

동인천역으로 도착하는 납작이(VVVF) 311x29편성 동인천급행(당역종착). 도착하면 행선이 '회송'으로 바뀐다.

동인천역 회차선으로 출발하는 납작이 회송열차

311x83편성 회송열차. 동인천역 회차선으로 이동한다.

동인천역 급행열차시간표(*7월 7일 이전의 시간표이다)

오랜 기다림 끝에 신저항 열차가 도착했다. 종착승강장과 회차선을 거치지 않고 바로 용산급행 승강장으로 들어왔다.

동인천급행 상태에서 용산급행 선로로 도착해서 아직 '동인천행'이다.

얼마 뒤, '용산행'으로 바뀌었다.




신저항 열차 안에서 동인천역에서 출발해 구로역에 도착할때까지 동영상을 찍었다.

구로역에 도착했다. 구로역에서 출발하는 신저항 1x84편성 용산급행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