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15일 출사 (5부: 수서차량기지, 8호선)



SRT수서역에서 걸어서 수서차량기지로 갔다.

수서차량기지 인근 아파트에 내걸린 현수막. SRT수서역 남부 부지에 중학교를 신설할 것과 자곡사거리에 지하철을 건설할 것을 요구하는 내용이 적혀있다.

SRT 고속선 피난통로

서울메트로 3호선 미개조 GEC쵸퍼

수서차량기지에 입고되어있는 열차들. 다양하게 있다. 미개조 GEC쵸퍼와 개조 GEC쵸퍼, 신차. 3호선 GEC쵸퍼는 평일 출퇴근 시간에만 운행하기 때문에 토요일은 GEC쵸퍼의 안식일(?)이다.

이 사진과 아래 사진들은 3호선 열차들을 여러 각도에서 찍은 사진들이다.





횡단보도를 건너서 버스를 타고 장지역으로 갔다.

8호선 장지역.

장지역에서 승차했다. 8호선 장지역 역명판

장지역 모란방면 승강장.

8호선 노선도

LCD모니터

스크린도어 벽면에 있는 8호선 노선도. 잠시 후 8호선 모란행 열차가 도착해서 그 열차에 탔다.

복정역에 도착했을 때 찍은 사진. 8호선 시간표 오른쪽에 도시철도공사 캐릭터인 새꿈이와 분홍색으로 색칠된 SR시리즈(SR시리즈의 8호선 버전) 열차가 그려져있다.

8호선의 유일한 지상구간은 복정-산성 구간이다. 이 구간에 새로운 역이 신설될 계획이다. 이 동영상은 복정역에서 산성역으로 가는 영상이다.

복정역 다음역인 산성역. 급하게 찍느라 이렇게 찍혔다.

산성역 역명판. 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역명판과 비슷하다(폰트가 다를 뿐이지...).

8호선 열차 내부에 있는 8호선 노선도

이번 정차역은 남한산성입구역. 남한산성은 조선 왕인 인조가 청나라의 침공 때 마지막으로 버티다가 항복한 성이다.

STATION: Namhansanseong

8호선 1차분 내부의 자전거 거치대. 7호선의 경우 1차분에 자전거 거치대가 있는 것을 보지 못했다(8호선에서는 1차분이 많이 보이지만 7호선에서는 2차분이 많이 보인다).

남한산성입구역. 성남법원과 검찰청이 있다.

단대오거리역. 행정구역상 위치는 경기도 성남시인데 역명판의 글씨체가 서울남산체로 바뀌었다.

이번역은 수진역. 모란역 이전 역이다.

STATION: Sujin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