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24일 대출사기 1부: 3호선 GEC쵸퍼를 찍으러 가다


전체 경로는 당정역, 금정역, 사당역, 교대역, 압구정역, 동호대교 남단의 모 아파트, 압구정역, 옥수역, 왕십리역, 상일동역, 하남 스타필드, 팔당역 근처, 하남 스타필드, 고덕차량기지 입출고선, 상일동역, 군자역, 고속터미널역, 노량진역, 안양역이다.


이날 3호선 GEC쵸퍼를 찍으러 동호대교 남단에 있는 어느 아파트로 갔는데 이유는 지난번 사진찍기 좋은(?) 일산선에 GEC쵸퍼가 한대도 오지 않아서 안전빵(?)으로 동호대교 남단으로 갔다. 물론 3호선 GEC쵸퍼는 평일 출, 퇴근 시간대에만 운행하기 때문에 일찍 집에서 출발해서 오전 7시 30분 쯤에 당정역에 도착했다.


당정역에서 출발하는 서울메트로 인버터 110편성 서동탄행

아직 새벽동이 트지 않아서 어둡기 때문에 흔들리게 찍혔다.


ITX새마을도 마찬가지...

어! 서울메트로 개조저항이다!!

114편성 광운대행 열차가 당정역으로 진입하고 있다. 이 열차를 타고 금정역으로 갔다.

금정역에 내렸다. 디젤동차 무궁화호가 금정역에 나타났다.

Bye

이 사진을 찍고 얼른 반대편으로 갔다. 이유는 금정역으로 진입하는 당고개행 열차를 찍기 위해서였고 사당역에서 바로 2호선으로 갈아탈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이다.

금정역으로 진입하는 서울메트로 460편성 당고개행


이 열차를 타고 사당역으로 갔다. 열차 내부는 포화상태였고 거의 찜질방(?) 이라고 해야 할 상태였다.

사당역에 도착하자 내렸다. 이 사진의 4호선 열차는 사당종착열차로 회차선으로 진입하는 열차이다. 사당역 회차선의 길이는 두 대의 열차를 수용할 수 있을 정도로 길다. 이미 한 대가 회차선에서 대기중이여서 그 열차의 뒷쪽으로 이동한다.


이 사진만으로는 안산행 또는 오이도행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출퇴근 시간에는 사당역 회차선에 두 대의 열차가 대기할 수 있다. 이 사진을 찍고 2호선 외선승강장으로 가서 외선순환 열차에 탑승, 교대역에 하차했고 3호선으로 갈아타서 압구정역으로 갔다. 2호선도 4호선처럼 사람이 많았는데 의외로 3호선에는 좌석을 채울 정도였으나 사람들이 많지 않았다. 압구정역에 하차해서 동호대교 남단 근처의 모 아파트 비상계단으로 갔다.

개조 GEC쵸퍼 구파발행 열차가 나타났다. 이 열차는 지축차량기지 소속 열차다.



NICE!!! 미개조다!!!

서울메트로 3호선 미개조 GEC쵸퍼 수서행





또 미개조 GEC쵸퍼다!!!





이번에는 개조 GEC쵸퍼군

일단 열차는 수서차량기지 소속이다.

행선지는 수서.



3호선 한국철도공사 열차가 나타났긴 했지만 제대로 찍었으니 OK

최대한 확대해서 남산타워를 찍은 사진

최대한으로 확대해서 3호선 열차를 찍은 사진

여기까지 찍고 철수했다. 그 다음 목적지는 상일동역, 하남 스타필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