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 2017/02/03 - [철도여행/2016년 철도출사기] - 2016년 11월 11일 신도림역 출사 (2부)


신분당선 강남역 승강장으로 갔다. 사진의 열차는 신분당선 강남역 종착열차다.

회차선으로 이동한다. 열차가 오기를 기다렸다가 열차가 오자 탑승했다.

신분당선 열차는 무인운전이다. 지하에서 찍었다.


아래의 동영상은 청계산입구-판교 구간의 주행영상이다. 보통 터널과는 무언가가 다르다.



광교중앙역에서 광교역까지 운행하는 동영상을 찍었다.


종착역인 광교역에 도착했다. 행선이 강남으로 바뀌었다.

광교역 전경. 학교 선배를 만나서 저녁식사를 한 다음 수원역으로 가서 1호선을 타고 구로역으로 갔다. 파업중이여서 급행열차 운행이 중단되는 바람에 사람많은 일반열차를 타고 구로역까지 가게 되었다.

동인천급행 승강장으로 갔다. 한국철도공사 신저항 동인천급행(오른쪽)과 뱀눈이 회송열차(왼쪽). 뱀눈이 열차는 행선이 '구로기지'로 되어있다. 

신저항 용산급행

중저항 1x67편성 동인천급행

신저항 구로급행(당역종착)

행선이 '회송'으로 바뀌었다. 구로기지로 입고한다.

신저항 동인천급행

중저항 1x69편성 용산급행

중저항 1x72편성 용산급행

뱀눈이 동인천급행. 저항열차(중저항)의 수명이 얼마 안남아서 투입되었다.

구로역을 통과하는 중저항 1x69편성 회송열차. 용산역에서 구로역까지 무정차 통과하고 구로기지로 입고한다.

뱀눈이 구로급행(당역종착)

행선이 '구로기지'로 바뀌었다.

마지막으로 중저항 1x72편성 동인천급행 열차사진을 찍고 집으로 갔다.


제목에 중저항 1x67, 1x69편성의 고별출사라고 되어있는데, 이 두 중저항 열차들이 운행중단될 날이 얼마 안남았기 때문이다. 여기서 찍은 중저항 1x67, 1x69 두 편성의 사진이 운행할 때의 마지막 사진이 되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