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원면옥(http://skywalker222.tistory.com/153)에서 늦은 점심을 먹고 회현역에서 4호선을 타고 서울역에서 1호선으로 갈아탄 다음 구로역에서 동인천급행을 타고 동암역으로 갔다.

구로역으로 진입하는 중저항 1x73편성 동인천급행. 행선 LED에 문제가 있어서 '동인천급행'이라고 적힌 팻말을 보였다.

동암역에 도착했다. 내가 타고 온 중저항 1x73편성 동인천급행과 중저항 1x69편성 용산급행. 철도파업이 시작되어서 군인(특전사)과 대체인력이 열차를 운전한다.

내가 타고 온 중저항 1x73편성 동인천급행 열차가 먼저 출발했다.

중저항 1x69편성 용산급행도 출발한다.


동암역에 도착한 신저항열차. 근데 행선이 '천안급'이라고 적혀있다.

측면 LED를 찍어보니 영문으로 'Cheonan Rapid(천안급행)'라고 적혀있다.

한글도 '천안급행'ㄷㄷㄷ...

이게 꿈이냐 생시냐?? 다시 찍었다. 

출발한다. '천안급행'이라고 적혀있다.

출발하는 신저항 천안급행(?)

원래 저항열차도 천안역 개통 초기(2005년)에 천안역까지 운행했는데 평택-성환 구간의 길이가 길어서 그 구간에서 속력을 높여야 했고 천안까지 왕복하고나니 열차가 퍼지는(고장나는) 문제가 발생해서 저항열차는 천안으로 가지 않는다. 

동암역으로 진입하는 중저항 1x68편성 용산급행


동암역에 도착한 중저항 1x68편성 용산급행. 이 사진이 내가 마지막으로 찍은 중저항 1x68편성이 운행할 때의 사진이다. 11월 12일에 구로역에 갔는데 1x68편성이 운행하는 것을 보지 못했고 휴차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동암역으로 진입하는 서울메트로 107편성 양주행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