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역에서 추석기간에 투입된 여수엑스포행 임시 새마을호 열차 사진을 (경부선 승강장에서) 찍고 나서 남산중앙시장에 위치한 4000원 순대국집에서 점심을 먹었다.

위치는 천안역에서 14분 거리인 남산중앙시장에 있다. 지난 7월에는 이 시장에서 평양냉면을 먹었고 이번에는 4000원 순대국을 먹기로 했다.

기본 반찬으로 겉절이, 깍두기가 나오고 새우젓이 나온다.

주문한 4000원 순대국밥이 왔다.

간, 허파, 순대가 여기에 있다. 참고로 국밥 안에 순대가 들어가지 않고 이렇게 따로 나온다. 순대 양이 적긴 하지만 4000원이라는 가격에 먹는 것이니 이해하고 넘어가자.

이 뚝배기에는 돼지 내장 위주로 들어있고 순대는 안들어가있다.

새우젓과 다데기를 넣고 섞었다.

순대 하나를 국에 넣고 밥과 돼지내장과 같이 먹었다. 괜찮은 맛이다.

따로 제공되는 순대. 순대를 보니 직접 만드는거 같다.

안남기고 다 먹었다. 4000원이라는 가격과 괜찮은 맛이 좋았지만 위치가 천안이라는게 좀 아쉽다.

시장 남쪽 끝에서 호떡을 디저트로 먹었다. 가게 이름은 옛날명품호떡. KBS 생생정보통에서도 촬영한 적이 있다.

이 호떡집 역시 남산중앙시장에 있다.

디저트로 호떡을 먹고 천안역으로 갔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