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둔역 (영화 건축학개론 촬영지)



영화 '건축학개론'의 촬영지인 구둔역으로 가려면 인근에 위치한 일신역에서 걸어가거나 아니면 버스를 타야 하는데 버스는 시간이 정해져 있고, 용문이나 여주에서 타야 한다. 그래서 청량리역에서 무궁화호를 타고 일신역으로 가야 했는데 평창올림픽 기간에는 청량리역에서 8시 57분에 출발하는 부전행 무궁화호를 타고 일신역에 내리면 되지만 평창올림픽이 끝나면 부전행 무궁화호가 7시 38분에 청량리역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평창올림픽이 끝나기 전에 갔다오기로 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일신역에서 걸어가면 구둔역이 나온다. 

구둔역에 들어서면 철길이 보일 것이다. 원래 구둔역은 옛 중앙선에 있었던 역이었는데 선로이설공사로 인해 폐역되고 기능은 근처의 일신역으로 이관되었다. 

구둔역의 명물(?) 중저항 1x65편성. TC 두대만 있다. 이 중저항 열차는 TC만 중저항이고 나머지는 초저항인데 초저항이 폐차되면서 운행하지 못하다가 구둔역으로 옮겨졌다.

구둔역 승강장. 

부산, 안동, 강릉이라고 적혀있는데, 원래 청량리역에서 부산으로 가는 열차는 부전행 무궁화호다. '부전'이라는 이름보다 '부산'이라는 이름이 익숙해서 부산으로 해둔거 같다.

건너편 청량리방면 승강장.

중저항을 정면으로 바라보고 찍은 사진.

소원의 나무. 소원을 적고 나무를 감싼 줄에 매단다.

흰색 고양이. 이름은 백설기다.(까몽이라는 고양이도 있는데 내가 갔을 때는 없었다)

낙서(?)로 도배된 책상.


구둔역사 입구. '까몽이네'라고 적혀있다.




낙서로 도배된 보드.





자전거를 타고 구둔역에 와서 음료를 주문하면 1잔당 생수 1병을 준다고 한다. 

구둔역은 영화 '건축학개론'의 촬영지이고 가수 아이유가 뮤직비디오를 촬영한 장소이기도 하다.

이 북은 뭐지?(계속)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