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2.28기념중앙공원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달성공원과 경상감영을 갔다가 점심식사를 하고 2.28기념공원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으로 갔다.

대구지하철 중앙로역에서 몇걸음만 걸어가면 갈 수 있다.

2.28 기념공원 앞 소녀상. 소녀상은 모자를 쓰고 목도리를 하고 담요를 쓰고 있었다.

2'.28 기념중앙공원'이라고 적힌 돌.

이 사진에 보이는게 2.28 기념공원이다.

2.28 찬가(讚歌)

대구지역의 고등학생들이 자유당 정권과 맞섰다고 한다.

무대같이 보이는 곳도 2.28기념공원의 일부이다.

2.28 기념공원을 다 보고 국채보상기념공원으로 갔다.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발견한 수호랑과 반다비. 기념관은 휴일이여서 가지 못했다.

국채보상기념공원에서 증강현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나는 이용하지 않음)

국채보상기념공원 전경.



국채보상운동기록은 세계기록유산으로 선정되었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공원은 국내 최초의 스마트공원으로 조성되었다.

이 두 흉상은 조선 말기(고종)때 국채보상운동을 주도한 김광제, 서상돈 지사의 흉상이다.

이것은 국채보상운동 여성기념비. 그 당시의 여성들도 국채보상운동에 동참했는데 비녀와 반지, 보석을 국채보상금으로 헌납했다고 한다.

친환경 벤치.

친환경 벤치에 대한 설명. 이 벤치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데 무선충전이 가능한 스마트폰만 가능하다.

눈사람 조형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안에 있는 종각(鐘閣)

국채보상운동에 대한 설명. 이름없는 걸인부터 고종황제까지 참여했다고 한다. 이 정신이 3.1운동과 물산장려운동으로 이어져서 우리의 소중한 정신유산이 되었다.

그러고 보니 IMF때도 금모으기를 해서 IMF를 극복했다. 국채보상운동의 정신이 지금도 이어지고 있다.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내부지도.

IoT-SEE Park의 의미: 국내 최초 사물인터넷(IoT)이 구현된 공원+안전한(Safe)+편리한(Easy)+친환경(Eco)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을 다 둘러보고 대구역으로 갔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