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진남관과 이순신광장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추석 임시열차가 운행하는데 여수엑스포역까지 새마을호 열차가 운행해서 새마을호 열차를 타고 여수로 갔다. 다음 아래의 사진 다섯장은 여수엑스포역 근처에서 찍은건데 8월 말에 아주 잠깐 여수에 들렸을 때 찍은 사진이다.

여수엑스포역 위치.

여수엑스포역에 위치한 스카이타워와 거북선.

가까이서 찍은 거북선

이 거북선은 전라좌수영 모형거북선이다.

2층버스로 되어있는 여수낭만버스.

여수세계박람회장. 내가 알기로는 과거 전라선이 복선전철화 되기 이전인 단선비전철 시절의 여수역 터에 지어진 것으로 알고있다. 전라선의 복선화 공사와 세계박람회장 건설로 인해 여수역(현 여수엑스포역)의 위치가 북쪽으로 이전되었다.

진남관 위치.

이순신광장 근처에 위치한 진남관으로 갔다. 그러나 진남관은 보수공사중이여서 들어갈 수가 없었다. 철골 가설덧집 설치공사 때문에 관람할 수 없다.

진남관 안내도.

진남관으로 가는 입구는 열려있어서 그 안으로 들어가서 진남관 사진을 찍었다.

진남관에 대한 설명: 삼도수군통제영의 본영으로 1479년(성종 10년)에 설치되었고 1892년(고종 32년)까지 존재했었다.

진남관 주변사진.

진남관 주변사진(2).

이순신광장 위치.

이순신광장으로 갔다. 중앙동로터리 한가운데에 이순신장군이 거북선 위에 서있는 동상이 있다. 근데 이 사진은 뒷모습이다.

012

순서대로 이순신장군의 생애, 거북선의 고향 여수, 송현마을과 난중일기가 기록되어있다.

이순신광장 주변사진. 이순신광장답게 북 모양의 돌 조형물이 있다.

이순신광장에 위치한 전라좌수영 거북선.

장군도(왼쪽)와 돌산대교(가운데)가 보이게 사진을 찍었다.

여수에서 출발하기 전에 이순신광장에 위치한 거북선 위의 이순신장군 동상을 정면에서 찍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