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7일월요일에서 11일 금요일까지 5일짜리 내일로를 구입해 내일로 여행을 시작했는데 첫번째 장소로 떡갈비와 육회비빔밥, 돼지뼈국을 먹기 위해 광주 광주송정역 근처의 떡갈비 골목에 가는 것으로 결정했다.

떡갈비 골목에는 많은 떡갈비 집들이 있는데 이 집의 평가가 좋고 또한 후식으로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어서 이 집에서 점심을 먹는 것으로 결정했다. 광산구청 맞은 편에 있으니 여기에서 식사를 하고 싶은데 어디인지 모르겠다면 광산구청으로 가는게 좋다.

나는 돼지 숯불 떡갈비(11000원)와 육회비빔밥(7000원)을 주문했다.

먼저 나온 반찬. 큰 그릇에 뼈가 담긴 국은 돼지뼈국인데 24시간 푹 고았고 더 먹을 수 있다.

육회비빔밥이 먼저 만들어질 줄 알았는데 떡갈비가 먼저 만들어졌다.

마지막으로 완성된 육회비빔밥. 원래 상추쌈도 오는데 너무 많은거 같아서 빼달라고 했다.

돼지뼈국

돼지떡갈비

육회비빔밥

먼저 돼지뼈국부터 먹었다. 24시간 푹 고아서 그런지 살이 쉽게 분리된다.

돼지떡갈비. 맛은 최고!

깻잎에 떡갈비를 싸서 먹었다.

이번에는 육회비빔밥을 먹었다.

맛은 OK!

이번에는 김치와 떡갈비를 먹었다.

안남기고 다 먹었다. 다시 오고 싶지만은 위치가 광주라서...

광주 5味 중 하나인 떡갈비. 사실 담양에도 떡갈비가 유명하긴 한데 먹어보지는 못했다.

후식으로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다.

아이스크림을 퍼서 먹었다. 후식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는 식당에서 10년도 넘은 지금 식사를 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