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밀대는 원래 냉면집이다. 그러나 나는 이날 냉면이 아닌 동절기 메뉴 '양지탕밥'을 먹기 위해 왔다. 을밀대 리뷰를 보다가 갑자기 양지탕밥 생각이 자꾸 나서 양지탕밥을 먹기로 했다.

여기가 을밀대 본점이다.

을밀대 메뉴판. 양지탕밥(9000원)과 녹두전(8000원, 오르기 전 가격)을 주문했다.

냉면을 주문하지 않아도 냉면무와 육수를 준다. 그리고 배추김치도 주는데 이거는 녹두전 주문했을 때 주는 것이다.

일본 잡지/신문에 소개된 을밀대

오른쪽 누각 사진이 을밀대이다. 을밀대는 고구려 시대에 지어진 누각으로 현재는 북한에 있다.

먼저 녹두전이 왔다.

녹두전은 작년 9월 분당 을밀대에서 먹어 본 적이 있었다.

오랜 기다림(?) 끝에 양지탕밥이 왔다.

이게 양지탕밥이다. 소고기 양지부위가 들어간 탕밥.

파김치와 총각김치는 양지탕밥을 주문했을 때만 제공된다.

먼저 양지탕밥 국물 맛을 봤다. 맛은 사골 맛이 나는거 같고 온육수 맛이 나는거 같다.(아무것도 넣지 않고 먹었다.)

(좀 더 가까이서 찍은 사진. 양지탕밥에는 냉면사리가 약간 들어있다)

먼저 냉면사리부터 먹었다.

냉면사리를 다 먹은 상태

본격적으로 양지탕밥을 먹기 시작했다. 먹어보니 소고기가 들어간 설렁탕을 먹는 거 같았다.

녹두전도 먹었다. 을밀대 녹두전은 돼지고기가 한 90% 이상 차지한다.

그래서인지 내 입맛에 맞는 맛이었다.

안남기고 다 먹었다. 녹두전은 말 할 필요없이 맛있다. 다만 양지탕밥은 처음으로 먹어봤고 먹을 때 아무것도 넣지 않은 채로 먹었다. 양지탕밥에 아무것도 않 넣으면 맛이 없다고 느낄 수 있으니 소금을 넣는지 해서 먹는게 좋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