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3일 내일로여행 (2부: 남도해양관광열차 S트레인)


이전글:

2017/11/16 - [철도여행/내일로 여행] - 2017년 8월 23일 내일로여행 (1부: 천안역)


천안역에서 S트레인을 타고 여수엑스포역까지 갔다.

0

내일로 이용시 관광열차는 두번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0

S트레인에서 간식거리를 먹을 수 있다. 가격을 보니 값싼데서 미리 사뒀다가 열차 안에서 먹는게 나을 거 같다.

0

홍익대 세종캠퍼스. 화살표 모양의 조형물이 있다.

0

조치원역에 정차중인 용산행 ITX청춘.

0

조치원역 고상승강장에 정차해 있다.

01

천안역을 출발한 후에 승차권 번호를 이용해서 경품추첨을 했다. 아쉽게도 나는 걸리지 않았다.

0

그 다음에도 이벤트가 있었는데 관광열차 3개 말하기다. 선착순으로 S(남도해양), O(중부내륙), V(백두대간), G(서해금빛), A(정선아리랑)트레인 중에서 3개를 말하면 경품을 주는 이벤트다.

0

나는 S, O, V트레인을 말했고 경품을 얻을 수 있었다. 경품으로 부채를 받았다.

0

서대전역에 거의 도착했다.

0

서대전역을 출발하는 KTX산천.

0

서대전역 다음 정차역은 익산역이다. 논산에 도착할 무렵에 비가 내리다 그치다를 반복했는데 익산에 도착할 무렵에는 비가 그쳤다.

익산차량사업소 선로변에 양쪽이 무궁화호 객차로 연결된 발전차가 있다.

0

익산역에 도착해있는 서울행 KTX.

0

이번 정차역은 익산역.

0

한옥 형태로 지어진 남원역.

0

구례구역에 정차했을 때 찍은 사진. 왼쪽에 한옥 형태의 건물이 있는데 그 건물은 구례구역사다.

0

순천역에 도착했을 때 찍은 사진. 바로 옆에 계단이 있다.

S트레인은 서울(용산역 미정차)-여수엑스포 운행계통 말고도 경전선에서 운행하는 부산-보성 운행계통이 있다. 이 두 운행계통은 순천역에 정차하나 시간대가 달라서 만나는 일이 없다.

0

종착역인 여수엑스포역에 도착했다.

익산역부터 여수엑스포역까지 전라선 전 구간을 운행하는 장면.

위 동영상의 23배속이다.

+ Recent posts